캐시우드 아크인베스트 CEO·레이 달리오 브리지워터 설립자·라엘 브레이너드 Fed 이사·로렌스 H 서머스 전 미국 재무부 장관·게리 바이너척 바이너미디어 CEO,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행사 참가

코인데스크, 등록 참가자 위해 독특한 보상 토큰 $DESK 출범

뉴스 제공
CoinDesk
2021-05-21 14:2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인데스크(CoinDesk)의 주관으로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올해 금융, 비즈니스, 스포츠, 패션, 기술, 예술 분야의 최대 화두인 암호화폐를 주제로 진행될 몰입형 가상 행사인 ‘컨센서스(Consensus)’에 전 세계 열혈 시장 지지자가 집결한다.

레이 달리오(Ray Dalio) 브리지워터(Bridgewater) 설립자 겸 회장(공동 최고정보책임자(CIO)), 로렌스 H 서머스(Lawrence H. Summers) 미국 전 재무부 장관, 캐시 우드(Cathie Wood)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 최고경영자(CEO) 겸 CIO, 라엘 브레너드(Lael Brainard)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ederal Reserve's Board of Governors) 이사(박사), 연쇄 창업가 게리 바이너척(Gary Vaynerchuk)이 올해 온라인 이벤트의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암호화폐 산업의 현황에 대한 독보적 식견을 공유한다.

컨센서스(Consensus)는 2015년부터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로 자리해 왔다. 4일간의 일정으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선구적 사상가들의 기조연설과 독점 패널, 워크샵 등이 이어지는 컨센서스에는 수천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300명 이상의 연사가 확정됐다. 참가자가 일대일 미팅을 갖고 유의미한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독특한 가상현실(VR) 교류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코인데스크는 3주간의 무료 암호화폐 단기 과정인 ‘언락트 101(Unlocked 101)’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시장 참여자가 업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코스다.

코인데스크는 ‘컨센서스 2021’ 기간 중 참가자가 인터랙티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체 네이티브 보상 토큰(native rewards token)의 베타 버전을 제한 출시할 계획이다. 등록 참가자는 ‘컨센서스 2021’에서 $DESK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DESK는 coindesk.com/desk의 앱 마켓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경품에는 다양한 컨센서스 NFT와 실물 상품, 가상 거래 카드, 디지털 커런시 그룹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 배리 실버트(Barry Silbert)와의 티타임 기회 등이 포함돼 있다.

마이클 케이시(Michael Casey) 코인데스크 최고콘텐츠책임자는 “올해는 컨센서스 행사에서 완전히 새로운 시도를 할 계획”이라며 “최초의 이벤트 중심 보상 토큰인 $DESK가 그 주역”이라고 밝혔다. 그는 “$DESK가 청중이 콘퍼런스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콘텐츠와 경험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콘퍼런스에서 가치 있는 무언가를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매력적인 수단이 될 것이라 본다”며 “또한 컨센서스에 참여하는 수많은 암호화폐 초심자가 컨테이너화된 환경에서 지갑과 토큰을 시험해볼 기회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DESK는 코인데스크가 발행한 ERC-20(이더리움 블록체인 토큰발행 표준) 토큰으로 유니프티(Unifty)와 공동으로 개발됐다. $DESK는 로열티 포인트나 항공 마일리지처럼 기능하도록 설계됐다. 현재의 베타 디자인에 따라 $DESK는 화폐 가치를 가지지 않지만 전용 마켓플레이스(coindesk.unifty.io)에서 NFT를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코인데스크(CoinDesk) 개요

금융 시스템 변혁 및 신흥 암호화 경제에 참여하는 글로벌 커뮤니티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코인데스크(CoinDesk)는 이 커뮤니티를 위한 가장 영향력 있고 믿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2013년 5월 설립된 코인데스크 플랫폼은 암호화폐 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진 소비자 수백만명에게 뉴스와 통찰(news and insights), 팟캐스트(podcasts), 라이브 스트리밍 TV 프로그램(live streaming TV shows), 리서치 보고서(research reports), 라이브 행사(live events), 인덱스(indexes)·데이터·분석 툴킷을 제공한다. 코인데스크는 매년 5월 연례 ‘컨센서스(Consensus) 서밋 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미국의 미래지향적인 이해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이는 전 세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한 행사이자 뉴욕 블록체인위크(Blockchain Week NYC)의 핵심 행사다. 코인데스크는 2013년 독창적인 준거 가격인 ‘비트코인 프라이스 인덱스(Bitcoin Price Index)’를 개발했다. 이 지수는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 CNBC 및 기타 여러 매체를 포함해 미디어에서 널리 자료로 이용되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암호화 및 블록체인 생태계 취재를 전문으로 하는 세계적 수준의 독립 언론인 그룹을 고용하고 있다. 뉴욕시에 본사를 둔 코인데스크는 전 세계에 80명 이상의 정규직 직원을 두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2021년 1월 세계적 암호화폐 지수 제공사인 트레이드블록(TradeBlock)을 인수했다. 운용 중인 450만달러 이상의 투자상품이 XBX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벤치마킹되고 있으며 이를 기준삼아 월 거래량 수십억 달러의 호가가 매겨지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업계 최대 사모투자자이자 업계에 거래 및 기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약칭 DCG)의 전액 출자 자회사다. 코인데스크는 모회사와는 완전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DCG는 편집 또는 콘텐츠 결정에 관여하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00053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oindesk.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코인데스크(CoinDesk)
케이시 크레이그(Casey Craig)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총괄
Casey@coindes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