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퀘어, 공간정보 분석 및 시각화 플랫폼 ‘언폴디드’ 인수

게리 리틀 최고경영자 재임 6개월여 만에 인수 단행

뉴스 제공
Foursquare
2021-05-21 15: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포스퀘어(Foursquare)가 차세대 공간정보 분석 플랫폼 ‘언폴디드(Unfolded)’를 인수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제 기업과 브랜드들은 포스퀘어의 기술 스택과 언폴디드의 역량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 데이터를 활용하고, 병합·강화·분석·시각화 공간 데이터 통합 플랫폼에서 해당 데이터를 원하는 환경에 맞춰 처리·분석할 수 있게 됐다.

게리 리틀(Gary Little) 포스퀘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언폴디드 인수로 더욱 강력하고 탄탄한 포스퀘어 플랫폼을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좀 더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포스퀘어는 야심 찬 목표인 ‘포스퀘어 에브리웨어(Foursquare Everywhere)’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기업은 위치와 공간정보, 기술의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언폴디드는 오픈소스 공간정보 라이브러리와 유연한 첨단 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언폴디드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공간정보 데이터를 몇 분 안에 직관력 있는 맵으로 직접 변환할 수 있는 ‘언폴디드 스튜디오(Unfolded Studio)’ 플랫폼을 예로 들 수 있다. 전문성이 뛰어난 언폴디드 설립자들은 kepler.gl, deck.gl, H3 등 다양한 오프소스 도구를 선보이며 지리 위치 업계에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시나 카슈크(Sina Kashuk) 언폴디드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언폴디드의 강력한 공간정보 기술과 포스퀘어의 종합 위치 데이터는 성공으로 이어질 이상적인 조합”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가 힘을 모으면 양질의 공간정보 데이터와 분석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완전히 새로운 통합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며 “지리 정보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로 포스퀘어는 기업들이 질 높고 사용하기 편리한 위치 데이터로 눈을 돌리도록 지원하고, 고객은 다양한 퍼스트파티(기업 내부)와 서드파티(기업 외부) 데이터 세트에 공간 기능을 매끄럽게 접목해 부지 선정에서부터 경쟁력 제고, 고객 충성도를 높일 거래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사업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포스퀘어는 레인 그룹(Raine Group)과 필스버리 윈트롭 쇼 피트먼(Pillsbury Winthrop Shaw Pittman LLP)으로부터 이번 인수와 관련해 재정 자문, 법률 자문을 받았다.

포스퀘어 개요

포스퀘어는 선도적 독립 위치 기술 기업이다. 포스퀘어의 솔루션은 기업이 좀 더 현명하게 의사 결정을 내리고, 개발자가 좀 더 매력적인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00056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foursqu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포스퀘어(Foursquare)
애슐리 도킨스(Ashley Dawkins)
press@foursqua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