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AWS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올해의 고객지원 파트너 동시 선정

2021-05-24 15:00
  • AWS Partner Award에서 왼쪽부터 AWS 코리아 함기호 대표와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가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 : 아마존웹서비스)

    AWS Partner Award에서 왼쪽부터 AWS 코리아 함기호 대표와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가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 : 아마존웹서비스)

  • 아마존웹서비스 홈페이지내 AWS 파트너 네트워크 소개 페이지(자료제공 :아마존웹서비스 홈페이지)

    아마존웹서비스 홈페이지내 AWS 파트너 네트워크 소개 페이지(자료제공 :아마존웹서비스 홈페이지)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4일 --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5월 11일~12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AWS 파트너 서밋 온라인 코리아(AWS Partner Summit Online Korea)에서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와 ‘올해의 고객 서포트 파트너’를 포함 2개의 파트너상에 동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AWS Summit Online Korea)는 한국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로,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프리미어 파트너사로, ‘올해의 컨설팅파트너’와 ‘올해의 고객 서포트 파트너’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메가존클라우드만의 컨설팅 및 클라우드 구축 운영 이후 기술지원의 부분까지, 클라우드 도입에 전 과정에 대한 선도적인 역량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12년부터 AWS 파트너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3년 AWS 한국 진출부터 2016년 서울 리전 오픈과 현재까지 국내 최대 파트너사의 역할로 2016 년 KOREA ‘올해의 파트너상’, 2017년도에는 KOREA와 APAC에서 동시에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에 선정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APAC에서 선도적인 AWS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공략해왔다.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하고 있는 AWS 전문 역량(Competency)은 8개의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재됐다. △SAP Consulting Competency △Migration Consulting Competency △Financial Services Consulting Competency △Education Consulting Competency △Nonprofit Consulting Competency △Digital Customer Experience Consulting Competency와 함께 전문적인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Authorized Training Partner △Authorized Government Reseller △Managed Service Provider △AWS Public Sector Partner △AWS Solution Provider Program △AWS Public Sector Solution Provider △Well Architected △APN Immersion Days에 등재됐다.

이번에 수상한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 부문’은 가장 높은 매출 기여도와 가장 높은 파트너 등록률, 가장 많은 고객 사례 등록률을 보유한 파트너사에게 제공되는 부문이다. 특히 ‘올해의 고객 지원 파트너(Customer Support Partner of Year)’의 경우에는 파트너가 주도하는 고객 대상의 엔터프라이즈 서포트에 성공적인 운영과 탁월한 기술 수준을 유지해 AWS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파트너사에게 선정되며, 기술클라우드 구축 이후 운영에 대한 AWS의 다양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AWS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관련해서 메가존클라우드는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Managed & Support Center를 전담조직으로 운영하고, 24x7 모니터링과 산업군과 고객규모에 최적화된 운영 서비스(SLA)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3000여 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프리미어 파트너로 특별히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와 올해의 고객 지원 파트너로 선정된 점은, 저희 메가존이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한 전문성과 민첩한 프로젝트 수행과 함께 최근 빅데이터/AI 등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SAP on AWS 등과 같은 대표적인 고객 사례들을 확보해 나가는 과정에서 고객사와 파트너사분들과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AWS 클라우드 MSP 중 하나로서 보다 역량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들과 함께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14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2020년도에는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언론 연락처

메가존클라우드
전략기획실
Brand&Communication Group
박원주 그룹장
010-3461-596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