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유안타증권에 NDR솔루션 RSA 넷위트니스 공급

유안타증권, 증권사 최초 RSA 넷위트니스 구축 “네트워크에 대한 폭넓은 가시성 확보 가능해져”

굿모닝아이텍 윤영한 부사장 “위협탐지, 대응체계 등에서 차원이 다른 보안 관제를 느낄 수 있을 것”

뉴스 제공
굿모닝아이텍
2021-05-25 08:00
서울--(뉴스와이어)--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정보보호 솔루션 전문 자회사인 조인어스비즈를 통해 유안타증권에 NDR(Network Detection & Response) 솔루션 RSA 넷위트니스(NetWitness)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NDR이란 네트워크 위협을 탐지 및 대응하는 기술로 네트워크 풀패킷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위협을 탐지하고 이를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증권사 최초로 유안타증권에 구축된 RSA 넷위트니스는 네트워크 상의 모든 트래픽, 로그를 수집, 저장해 분석 가능한 형태의 정보로 이를 자산화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IT 인프라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가시성을 확보하고 분석하는 체계를 확립할 수 있다. 저장되는 자산은 실시간으로 수집되며 동시에 연관성 분석을 수행한다. 더 나아가 머신러닝 기반의 위협 탐지까지 가능하다.

RSA 넷위트니스는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이지만 네트워크(NDR), 로그(SIEM*), 엔드포인트(EDR*)로 각 기능에 따라 모듈화된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모듈화 시스템 구성으로 필요에 따라 쉽게 구축이 가능해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먼저 구축하고 추후 확대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선 단계적으로 보안관제체계를 고도화할 수 있다.

현재 RSA 넷위트니스를 사용 중인 유안타증권은 이번 구축을 통해 전체 네트워크에 대한 폭넓은 가시성을 확보했다고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굿모닝아이텍 윤영한 부사장은 “RSA 넷위트니스를 도입한 고객사 중 상당수가 재구매와 추가 도입을 검토한다”며 “RSA 넷위트니스를 도입한다면 위협 탐지와 대응 체계 확립은 물론 차원이 다른 보안관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IEM: 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의 약자. IT 환경이 복잡해지면서 다양한 서버, 보안 장비, 네트워크 장비 등으로부터 보안관련 로그와 이벤트 정보를 수집해 연관분석을 수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위협 상황을 인지, 알려주는 보안 관제 솔루션을 말한다.

*EDR: Endpoint Detection Response의 약자. 공격자의 최종 목표인 PC와 같은 엔드포인트의 보안을 강화하는 사이버 보안기술로 취약점을 노린 내부 확산을 탐지하고, 이상행위와 위협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말한다.

조인어스비즈 개요

조인어스비즈(대표이사 이주찬)는 정보보호 분야 전문기업이다. NDR솔루션 RSA 넷위트니스를 포함해 통합 패스워드관리 솔루션 APPM, 클라우드 보안 AKAMAI 등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 30여 명 중 약 70%가 보안 엔지니어일 정도로 보안 기술 특화 기업이다.

RSA 개요

RSA는 1982년 론 라이베스트, 아디 샤미르, 레너드 애들먼이 설립한 RSA 암호화 알고리즘 원천 기술을 지닌 글로벌 리스크 관리, 보안 기업이다. RSA 콘퍼런스 주최사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RSA는 네트워크 보안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 분석하는 넷위트니스 이외에도 기업 리스크/컴플라이언스 관리 플랫폼 아처, 세계 표준 인증 및 신원보증 솔루션 시큐아이디 등 다양한 보안 제품을 제공한다. 현재 미국 포츈사에서 선정한 100대 기업의 97%, 500대 기업의 94%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굿모닝아이텍 개요

굿모닝아이텍(대표이사 이주찬)은 가상화,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AI 전문 기업이다. 가상화를 위한 VMware를 비롯해 델테크놀로지와 시스코의 서버, 넷앱과 퓨어스토리지의 저장 장치, 백업 및 재해복구를 위한 Veeam, VERITAS 그리고 빅데이터 플랫폼 클라우데라와 머신러닝을 위한 GPU 전문 기업 엔비디아 등 IT 인프라 구성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정보 보호 분야로도 영역을 활발하게 넓혀서 NDR솔루션 RSA 넷위트니스, 통합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APPM,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AKAMAI 등 업계를 리딩하는 정보 보호 솔루션을 자회사인 조인어스비즈와 함께 공급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 300여 명 중 엔지니어의 비율이 약 80%에 가까운 국내 최다의 ‘가상화 및 시스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웹사이트: http://www.goodmit.co.kr

연락처

굿모닝아이텍
전략기획마케팅본부
김석영 상무
010-4824-68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