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새로운 모바일 충전기용 플라이백 스위처 ‘InnoSwitch4-CZ’ 출시

앵커, PowiGaN 기술과 ZVS 아키텍처 접목한 InnoSwitch4-CZ를 울트라 콤팩트 30·45·65W USB-C 충전기 시리즈 ‘나노 II’에 도입

뉴스 제공
Power Integrations, Inc. 나스닥 POWI
2021-05-25 14:4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IC 업계를 선도하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나스닥: POWI)이 고주파 ZVS(zero voltage switching, 영전압 스위칭) 플라이백 스위처 IC 제품군 ‘InnoSwitch™4-CZ’를 24일 발표했다.

InnoSwitch4-CZ 기기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PowiGaN™ 기술을 활용한 750V 1차 스위치와 새로운 고주파 액티브 클램프 플라이백 컨트롤러를 통합해 휴대폰, 태블릿, 랩탑용 울트라 콤팩트 충전기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모바일 기기용 충전기 전문 기업 앵커(Anker)가 InnoSwitch4-CZ를 기반으로 한 첫 소비자용 기기를 유튜브 라이브(https://bit.ly/3fHxtfp) 이벤트로 선보였다.

발루 발라크리쉬난(Balu Balakrishnan)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최고경영자는 “InnoSwitch4-CZ IC 제품군 출시는 GAN 기술에 일대 진전”이라며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액티브 클램프 솔루션 클램프제로(ClampZero™)와 PowiGaN 스위치를 사용하면 설계 효율성을 높이고 극도로 콤팩트한 폼팩터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앵커와 긴밀히 협력해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충전기를 시장에 선보여 기쁘다”고 덧붙였다.

스티븐 양(Steven Yang) 앵커 최고경영자는 “독점 InnoSwitch4 칩셋 출시 파트너로서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와 함께 일해 기쁘다”며 “새로운 USB-C 충전기 시리즈 나노 II(Nano II)에 InnoSwitch4-CZ를 도입한 것은 지극히 당연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이어 “InnoSwitch4의 뛰어난 통합성과 효율성은 나노 II 시리즈의 콤팩트한 디자인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덧붙였다.

편집자 주: 여기(https://bit.ly/3feGuh8)에서 InnoSwitch4-CZ에 대한 짧은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InnoSwitch4-CZ 제품군은 콤팩트한 단일 패키지 ‘InSOP-24D’에 750V 스위치와 1·2차 컨트롤러, 클램프제로 인터페이스, 동기식 정류, 안전 등급 피드백을 통합하고 있다. 최대 140kHz에 이르는 정상 상태 스위칭 주파수가 트랜스 사이즈를 최소화하고 출력 밀도를 한층 높인다. InnoSwitch4-CZ와 클램프제로 조합은 기존의 액티브 클램프 플라이백 접근법과 달리 최대 95%의 효율성을 제공하며 선로 전압, 시스템 적재, 출력 전압이 바뀌어도 높은 효율성을 그대로 유지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액티브 클램프는 지능형 ZVS로 가변형 주파수 비대칭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운전 영역 전반의 연속 전도 모드와 비연속 전도 모드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설계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InnoSwitch4-CZ를 사용하면 외부 컴포넌트에 구애받지 않고 뛰어난 CV/CC 정확도를 구현할 수 있으며 선로 감지 안전 및 보호 기능을 포함해 무부하 소비를 30mW 이하로 줄일 수 있다.

InnoSwitch4-CZ는 고효율 콤팩트 USB PD 어댑터, 최대 110WD의 고밀도 플라이백 디자인, 고효율 CV/CC 파워 서플라이를 대상으로 가변형 출력 전압 및 정전류 프로파일을 제공한다. InnoSwitch4-CZ는 자동 재시동, 과전압 출력 및 저전압 보호용 결함 반응 래칭(latching), 다중 출력 저전압 결함 임계 및 래칭, 이력 1차 과열 보호 기능 등을 통해 기기를 전면 보호한다.

제품 정보 및 구입처

InnoSwitch4-CZ와 클램프제로의 기술 개요를 담은 동영상을 웹사이트(https://bit.ly/3feGuh8)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noSwitch4-CZ의 가격은 1만개 단위로 개당 3.85달러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판매 대리점에 문의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개요

Power Integrations, Inc.는 고전압 전력 변환을 위한 반도체 기술의 선도적 혁신 기업이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제품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생산과 밀리와트에서 메가와트에 이르는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인 전력 전달 및 소비를 가능하게 해 클린 파워 에코시스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www.powe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InnoSwitch, PowiGaN, ClampZero 및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 로고는 Power Integrations,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며, 기타 모든 상표는 각 상표권자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40052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owe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파워 인테그레이션즈(Power Integrations, Inc.)
미디어 담당자
다이앤 바나스(Diane Vanasse)
+1 (408) 242-0027
diane.vanasse@power.com

언론 기관 담당자
BMW 커뮤니케이션즈(BWW Communications)
닉 푸트(Nick Foot)
+44-7808-362251
nick.foot@bww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