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ler Wealth Management: G10 한국 경제를 이끄는 소액 투자자들

뉴스 제공
Amsler Wealth Management
2021-05-25 18:39
서울--(뉴스와이어)--Amsler Wealth Management가 소액 투자자들이 한국 경제를 이끌고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Amsler Wealth Management의 재무 전문가들에 따르면, 소매 투자자들은 최근 하루 매출의 거의 60%를 차지하며 한국 2조 달러 주식 시장의 지배적인 세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결과 아마추어 트레이더들이 전문 투자자들과 함께 경기장을 평준화하려고 하면서 정치 세력이 됐다.

Amsler Wealth Management의 Corporate Equity Derivatives 책임자인 Thomas Hart는 “지난해 신인 투자자들은 한국 주식을 63조9000억원 순매수했고, 2019년에는 5조5000억원 순매도했다. 이는 지난해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촉발한 매도가 끝난 뒤 코스피 지수를 118%나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돼 세계 최고의 실적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한국의 모기업 투자자들은 단지 국내 주식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그들은 전 세계 다른 나라들처럼 장외 소매 Forex 제품을 포함한 파생상품에 뛰어들었고 테슬라 주식회사도 그 뒤를 따랐다.

Amsler Wealth Management 트레이딩 운영 부사장인 Dean Burch는 “개인 투자자들이 헤지펀드 조차 두려워해야 할 강력한 힘이 되면서 시장 역동성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Amsler Wealth Management는 한국에서 지배력의 원천은 경험이 부족한 거래자, 특히 최근 3년 동안 가격이 두 배가 된 한국의 주택 시장에 진입해 쉽게 이득을 얻기 위해 많은 빚을 지고 있는 젊은 투자자라고 설명했다.

그들의 열정에 부분적으로 힘입어 한국의 주식 시장은 지난해 가장 많은 성장을 이뤘다. Amsler Wealth Management의 연구원들이 수집한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 인구 5200만 명 중 거의 5분의 1이 주식과 중개업을 통해 현금 예금으로 76조원을 축적했다.

개인 투자자가 거래량의 80%를 차지하는 중국 증시는 2020년 중국 주식 가치의 2배 이상 오르는 데 그쳐 한국보다 훨씬 조용했다.

Amsler Wealth Management 개요

2011년 설립된 Amsler Wealth Management는 전 세계 고객의 투자 및 금융 거래를 관리하도록 위탁받은 글로벌 자산 관리 및 기업 금융 서비스 기업이다. Amsler Wealth Management는 개인과 기관에 투자 조언을 제공하고 개별 고객을 염두에 두고 만든 전략을 시행함으로써 재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재무 성장을 위해 필요한 결과를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wm-trading.com

연락처

Amsler Wealth Management
재무팀
Peter Chi 연구 책임자
02-3143-955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Amsler Wealth Management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