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MCAL을 포함한 인피니언 TraveoTM II 기반의 확장형 자동차 개발 구현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인피니언의TraveoTM II MCU 제품군의 코드 품질과 기능 안전성 보장 및 성능 극대화

뉴스 제공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2021-05-26 11:13
서울--(뉴스와이어)--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인피니언(Infineon) TraveoTM II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완전한 개발 툴 세트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차체 전자 장치를 취급하는 고객사에 오토사(AUTOSAR) 지원과 함께 강력한 솔루션을 선사한다. 그뿐만 아니라, IAR 시스템즈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을 처음 시도해 보거나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와 Traveo II MCU를 처음 다루고자 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과정 IAR 아카데미 온 디맨드(IAR Academy On Demand)를 제공한다.

IAR 시스템즈와 인피니언은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인피니언의 FM MCU와 PSoC 제품군을 비롯해 두 세대의 Traveo MCU 기기까지 매우 다양한 종류의 Arm® 기반 MCU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형 개발을 구현하고자 한다. 차체 전자 장치용 32비트 Traveo II MCU는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안전성 및 보안 기능들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오토사 MCU 추상화 계층(microcontroller abstraction layer, MCAL)은 오토사 환경에서 풍부한 온칩 기능을 구현해 Traveo II MCU를 보완한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개발 툴체인은 CYT2BL, CYT2B6, CYT2B7, CYT2B9, CYT3BB, CYT4BB, CYT4BF 등 시중에 유통되는 모든 Traveo II 기기를 지원한다. 또한 복잡한 코드와 데이터 절단점 같은 고급 디버깅 능력, 런타임 스택 분석, 콜 스택 시각화, 코드 커버리지 분석, 소비전력 통합 모니터링을 비롯해 최적화 성능이 뛰어난 빌드 툴이 이 툴체인에 포함돼 있다. 개발자는 코드분석 툴인 C-STAT과 C-RUN을 이용해 코드 품질을 완전히 관리할 수 있다. 기능 안전성(functional safety)을 준수해야 하는 기업의 경우, IEC 61508, ISO 26262, IEC 62304, EN 50128, EN 50657, IEC 60730, ISO 13849, IEC 62061, IEC 61511, ISO 25119의 요구사항에 따라 TÜV SÜD에서 인증을 획득한 버전으로 출시된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이용할 수 있다. 지속적 통합 소프트웨어나 자동화 빌드 및 테스트 프로세스를 다루는 기업이라면, 리눅스 기반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버전으로 출시된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빌드 툴을 이용하면 된다. 또한 IAR 시스템즈는 뛰어난 기술 지원과 훈련, 유연한 라이선스 대응으로 잘 알려진 회사로서 모든 고객이 각자의 니즈에 맞는 적합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피니언 자동차 사업부에서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마티아스 브라이어(Mathias Braeuer) 시니어 디렉터는 “자동차 업계에서 신규 차체 전자장치를 개발하는 경우 디지털 솔루션을 구현하면 OEM 및 1차 부품협력회사(TIER 1) 문제 해결에 매우 유용하다”며 “이를 위해 MCAL을 지원하는 Traveo II MCU와 IAR 시스템즈의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결합해 매우 강력하고 우수한 품질의 툴체인을 제공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Arm 기반 MCU를 이용하면 디버깅 작업의 규모나 복잡성과 상관없이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IAR 시스템즈의 키요후미 우에무라(Kiyofumi Uemura) 글로벌 자동차 사업 담당 디렉터는 “자동차용 임베디드 시스템이 점점 더 복잡해짐에 따라,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모두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MCU 기능을 완전히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개발 툴이 필요해졌다”며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이미 1983년부터 전 세계 수천 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직접 써 보면서 사용성이 검증됐고 설계 단계에서 Traveo II를 선택하는 고객사들이 자사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출시 기간도 줄일 수 있도록 매우 다양한 기능과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IAR 시스템즈가 제공하는 인피니언 Arm MCU용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피니언 Arm MCU용 제품 확인: http://www.iar.com/infineon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연락처

IAR 시스템즈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