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배터리 모니터링을 지속시키는 신제품으로 BMS 제품군 확장

2021-05-27 10:50
  • ADI가 저전력으로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을 구현해 BMS 제품군을 확장한다

    ADI가 저전력으로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을 구현해 BMS 제품군을 확장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7일 --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ASIL-D 레벨의 기능 안전과 혁신적 저전력 기술로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을 지속하게 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신제품을 출시해 자사 BMS 제품군을 더 확장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디바이스들은 현재 ADI가 제공하는 업체 최고 수준의 정밀도보다 더 차별화한 BMS 플랫폼을 제공하며, 전기 자동차(EV) 시장은 물론 재사용·재활용 배터리를 사용하는 에너지 저장장치(ESS)의 다양한 배터리 종류를 지원한다. 여기에는 코발트 제로 리튬인산철(LFP)도 포함된다.

소비자들이 더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을 선호하고, 정부 정책도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방향으로 강화하면서 EV 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자동차 제조사들은 자사의 EV 제품군을 효율적으로 확장하면서 세계적으로 점점 진화하는 안전 요구사항보다 한 발 더 앞서 나가야 하는 과제 앞에 서 있다.

그뿐만 아니라 1회 충전당 주행 거리를 극대화하려면 주행은 물론 주차 중일 때에도 차량의 전력 소비를 관리해야 한다. ADI의 최신 BMS 제품은 멀티 배터리 셀 구성을 지원하고,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배터리를 계속 모니터링하는 혁신적 저전력 기능을 제공해 어떠한 조건에서도 안전성을 보장하고 주행 거리를 극대화한다.

상하이 자동차(SAIC)의 신에너지 사업을 총괄하는 주쥔(Zhu Jun) 제너럴 매니저는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협력을 통해 우리는 갈수록 엄격해지는 규제들과 EV 소유주들의 점점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해 우리의 EV 모델을 확장할 수 있었다”며 “ADI의 새로운 BMS 솔루션은 우리가 안전에 대한 소비자와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하면서 EV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꾸준히 끌어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EV가 시장 주류로 떠오르면서 BMS에 대한 요구 사항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기능 안전 ASIL-D 등급을 받았다는 것은 ADI의 새로운 BMS 솔루션이 전 세계 규제 기관에서 요구하는 차량용 기능 안전에 대한 최고 등급의 표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뜻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자동차 사업을 총괄하는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부사장은 “고객들은 ADI를 BMS 성능 선도 기업으로 믿고 의지하고 있다. 특히 EV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 요건보다 앞서 나가야 하는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더 그렇다”며 “ADI의 최신 BMS 제품은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 같은 새로운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ESS에 재활용·재사용하도록 도와 순환 경제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주요 기능 및 이점

ADI의 BMS 제품은 6~18셀 모듈에 최적화해 있으며 저전력의 꾸준한 배터리 모니터링, 최신 기능 안전, 차량 전체 수명 주기 및 디바이스 모든 온도 범위에서 보장하는 세계 최고의 정확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DI, Analog Devices)는 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기술 전문 기업으로, 엔지니어링과 관련한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한다. ADI는 고객이 우리 주변의 세계를 더 잘 인식할 수 있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스마트하게 연결해 주는 혁신적인 센싱·측정·전원·연결·해석을 위한 기술을 제공한다.

새로운 BMS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1): http://www.analog.com/adbms6815
새로운 BMS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2): http://www.analog.com/adbms6817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전기 자동차용 BMS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http://www.analog.com/electrification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언론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홍보대행
페리엔
한덕선 이사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