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브, 사업 확대 위해 에스리의 아크GIS 플랫폼 채택

야외 활동 앱에 에스리의 서비스형 플랫폼 통합

뉴스 제공
Esri
2021-05-27 10:3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용자들이 과거의 순간들을 다시 체험하게 함으로써 야외 모험과 여행 경로를 기록하는 앱을 개발한 릴리브(Relive)가 위치정보 분야 세계 선도기업 에스리(Esri)의 새로운 서비스형 플랫폼(PaaS)인 아크GIS 플랫폼(ArcGIS Platform)을 최근 채택했다고 에스리가 26일 발표했다.

이는 네덜란드 기반 신생기업이 필요로 하는 요구에 더 밀접하게 부합하는 움직임이다. 릴리브는 에스리의 세계 이미지(World Imagery) 서비스 및 세계 고도(World Elevation) 서비스뿐만 아니라 추가 기능을 위한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용 아크GIS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등 자사의 앱을 보강하고 지원하는데 필요한 것 만을 구입할 수 있다. 또 릴리브는 사용자 기반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에스리의 지원을 통해 사업을 계속 확대할 수 있게 된다.

요리스 반 크루이센(Joris Van Kruijssen) 릴리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공동설립자는 “에스리와 협력해 사용자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야외활동 앱을 계속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혁신에 주력하고 있는 신생 기술기업으로서 우리가 성공하려면 다른 기술을 개발하고 결합해 이상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아크GIS 플랫폼이 여기에 완벽하게 적합하며, 에스리는 우리의 독특한 용도에 커다란 뒷받침이 돼 왔다”고 말했다.

애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용 앱인 릴리브는 반 크루이센이 렉스 다니엘스(Lex Daniels) 및 유세프 엘-다디리(Yousef El-Dardiry)와 함께 스페인으로 자전거 여행을 다녀온 후에 공동으로 2016년에 설립했다. 이들은 여행을 다니면서 기존 앱은 여행 거리와 건강 상태 등 임상적 수치만을 기록하는 것을 보고 친구 및 가족들과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를 쉽게 들려줄 수 있는 앱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릴리브 설립자들은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그들이 초기에 개발한 기본 앱 인프라를 보강하는데 필요한 퍼즐을 채워 넣기 위해 누가 어떤 툴을 제공할 것인지를 정하는 제약적 라이센싱 계약 없이 기술 투자를 계속하기로 했다. 이 신생 기업은 다른 필요한 구성 요소들의 제공자들과 협력하고 제3자 API를 확보했으나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자의 경로를 기록할 수 있게 하는 고품질의 지도와 지형 이미지가 필요했다. 이에 회사는 결국 에스리의 풍부한 지리적 이미지 서비스를 선택하게 됐다.

이 앱은 사람이 3D 도로와 산악지역에서 이동하는 경로를 추적해 이동 시간과 거리를 표시하고 휴가를 즐기는 슬라이드 같은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정지하는 장소 등의 동영상을 보여 준다. 현재 1000만여명이 릴리브 앱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회사 경영진은 앞으로 사용자 수를 1억명으로 확대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스리의 아크GIS 플랫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go.esri.com/Platform-Learn-More)를 참조하면 된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 기관에 구축돼 있다. 에스리는 포춘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60055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브스키(Jo Ann Pruchniewski)
홍보 담당
휴대전화: +1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