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수험생을 위한 초콜릿, 파이 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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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코스피 280360
2005-10-27 14:24
서울--(뉴스와이어)--초콜릿 속에는 테오브로민, 폴리페놀, 트립토판, 페닐에틸아민 등의 성분들이 들어 있어 대뇌피질을 자극하여 사고력을 높여주고 강심작용,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보고가 이어지면서 시험 시즌마다 초콜릿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롯데제과(대표이사 한수길 韓秀吉)는 대입수능 시험 한 달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기획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수험생 자녀를 둔 주부 모니터들의 의견에 부응하여 대입수능시험과 고입연합고사를 앞두고 시험공부에 유용한 정보를 삽입한 기획상품을 선보였는데, 여기에는 경험자들의 조언이나 또는 정보를 담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이 들어 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모두 6종인데, 가나초콜릿(300원) 5개를 넣어 만든 제품(1,500원), 가나초콜릿(500원) 3개를 넣어 만든 제품(1,500원), 가나초콜릿(1,000원) 5개를 넣어 만든 제품(5,000원), ‘가나 프리미엄’(2,000원) 등 초콜릿 기획제품 4종과, ‘쫀득쫀득 찰떡파이’ 2종( 5,000원/2,200원) 등 모두 6종이다.

이들 기획 제품 포장지에는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물하세요~”라는 슬로건이 인쇄되어 있고, 또 제품 속에는 공부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정보가 실린 병풍모양의 안내장이 1종씩 들어 있다. 소개된 정보는 모두 24종으로, 내용은 ‘공부에 집중력 높여주는 10가지 방법’, ‘어제 외운 단어가 오늘 기억 나지 않을 때’, ‘기억력 높여주는 10가지 방법’, ‘아로마 요법과 경혈 지압법’, ‘휴식 10계명, 쉬는 것에도 원칙이 있다’, ‘수험생에 좋은 호흡법’ ‘수험생 요가’, ‘공부가 저절로 되는 공부방 만들기’, ‘말 한마디에 수험생이 울고 웃는다’, ‘시험 한달 전 효과적인 자기 관리 방법’, 등이 있다.

한편 이들 제품은 각각의 고유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선물용으로 손색이 없도록 세련미를 살렸는데, 특히 가나3종은 기존 제품보다 3~5배 이상 크기를 확대하고, 고유의 디자인을 살려 기념품적 성격을 살렸으며, 선물용이라는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금색 리본 장식도 채택했다.

롯데제과 개요
롯데제과는 롯데그룹의 모기업으로 1967년에 창립되어 30여년이 지난 현재 자본금 71억, 종업원 5,200명으로 서울,양산,대전,평택,시흥에 대규모 공장을 갖추고 있는 국내 제과업계 제일의 회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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