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FIUS, 한화시스템의 카이메타 3000만달러 투자 승인

카이메타, 한화시스템과 한국 국내외 시장 겨냥한 평판 전자조향 LEO 및 GEO 안테나 솔루션 개발 박차

뉴스 제공
Kymeta Corporation
2021-05-27 11:40
레드몬드,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외국인투자위원회(CFIUS)가 카이메타(Kymeta)에 대한 한화시스템(약칭 HSC)(www.hanwha.com)의 3000만달러 투자를 승인했다고 모바일의 전 세계 사용을 지원하는 카이메타 코퍼레이션(Kymeta Corporation)(www.kymetacorp.com)이 26일 발표했다.

한화시스템은 방산전자 및 정보 인프라 분야에서 차별화된 스마트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솔루션 기업이다.

CFIUS 승인으로 한화시스템과 카이메타는 지난해 12월 공동 발표(announced)한 거래를 완료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투자로 카이메타는 저궤도 위성(LEO) 및 정지궤도(GEO) 위성 거대군집 시스템과 두루 호환되는 미래 지향적 솔루션 개발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다. ‘카이메타 u8(Kymeta™ u8)’은 LEO 및 GEO 위성 군집과 호환되고 우주에서 늘어나는 용량을 활용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상용 평판 안테나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CFIUS의 투자 승인을 기쁘게 생각하며 하이브리드 위성 및 셀룰러 연결 시스템에서 카이메타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카이메타 솔루션은 한화시스템의 우주항공 역량을 확대하고 방위산업 고객사에 안정적 통신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그 허친슨(Doug Hutcheson) 카이메타 대표는 “한화시스템과 협력해 발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투자는 카이메타 연결 솔루션의 지속적 혁신과 발전, 상용화를 뒷받침하는 주축이 될 것”이라며 “카이메타의 미래와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카이메타는 한화시스템의 투자를 통해 시장 도달범위를 확대하고 생산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성장 궤도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카이메타는 단위 생산 증대, 고객 경험 강화, 차세다 기술의 지속적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자본 투자와 함께 카이메타 이사회 의석도 확보하게 된다.

한화시스템은 카이메타의 메타구조 안테나 기술을 뒷받침하고 급성장하는 저궤도위성(LEO) 안테나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카이메타(Kymeta) 개요

카이메타(Kymeta)는 이동통신과 글로벌 모바일에 대한 압도적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셀룰러 네트워크와 결합된 광대역 위성 연결의 잠재력을 열어가고 있다. 카이메타 산하 부문인 렙톤 글로벌 솔루션은 카이메타의 위성 연결 솔루션을 호스팅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요구에 부응하고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기술과 맞춤형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독창적이고 완벽한 턴키 번들형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이들 솔루션은 업계 최초인 카이메타의 평판 위성 안테나 및 카이메타 커넥트(Kymeta™ Connect) 서비스와 함께 전 세계 고객에게 위성과 혼합형 위성-셀룰러 네트워크에서 혁신적인 모바일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카이메타 터미널은 미국 및 국제 특허와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기계적 구성요소 없이도 위성을 추적할 수 있는 높은 처리량의 경량형 슬림 통신 시스템에 대한 필요에 부응하고 있다. 카이메타는 모든 차량, 선박, 고정 플랫폼에 간편한 연결을 제공한다.

카이메타는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거점을 둔 비상장 기업이다.

상세 정보는 카이메타 웹사이트(kymeta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시스템(Hanwha Systems) 개요

HSC는 앞선 글로벌 솔루션 기업으로 방산 전자 및 정보 인프라 분야에서 차별화된 스마트 기술을 제공한다. 1978년 설립 이래 한화시스템은 한국 군대의 방어 능력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켰다. 이 회사는 40년 이상 감시, 정찰, 제어, 통신, 컴퓨터, 인텔리전스(C41) 해양 및 지상용 기술을 개발해 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60053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ymetacor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카이메타(Kymeta Corporation)
사업 문의
브랜다 쿤스(Brenda Kuhns)
마케팅 차장
bkuhns@kymetacorp.com

미디어 문의
더 써밋 그룹(The Summit Group)
아만다 베리(Amanda Barry)
홍보 차장
abarry@summitsl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