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코어, Ren Protocol과 파트너십 체결·Filecoin 통합해 DeFi 서비스 확장

뉴스 제공
썬더코어
2021-05-27 13:30
쿠알라룸푸르--(뉴스와이어)--썬더코어가 렌 프로토콜(Ren Protocol)과 파트너십을 맺고 토큰 상호 운용성, 커뮤니티 발전, 디파이(DeFi) 서비스 등 핵심 영역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썬더코어는 시일 안에 파일코인(Filecoin)을 TT 체인에 통합해 DeFi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 FIL/TT의 개발자·채굴자·사용자 및 보유자는 두 체인에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Filecoin은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 기반 분산형 스토리지 네트워크로, 사용자가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저장·검색·전송할 수 있다. Filecoin 생태계는 완전한 오픈소스라 전 세계 모든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다. Filecoin 프로토콜은 △시공간 증명 PoSt △복제 증명 PoRep △예상 합의 EC를 통합해 독특하면서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검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IPFS는 기존 인터넷 프로토콜인 HTTP(Hypertext Transfer Protocol)을 혁신한 분산된 P2P 파일 시스템으로, 분산 웹 3.0 구축을 목표로 한다.

IPFS에서 채굴자는 저장 공간과 네트워크에 이바지해 암호 화폐인 Filecoin(FIL)을 보상받을 수 있다. FIL은 전문 투자자와 블록체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얻고 있으며 현재 수천명의 개발자가 깃허브(GitHub)에서 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썬더코어는 효율성과 보안을 갖춘 분산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가상머신(EVM)과 호환된다. 개발자는 몇 분 안에 디앱(DApp)을 TT 체인으로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 1초 미만의 확인 속도와 크로스 체인 기술은 개발자와 사용자에게 더 나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renFIL은 썬더코어 브리지(ThunderCore Bridge)로 TT-FIL로 전환돼 썬더코어에 통합된다. RenFIL은 Ren Protocol 팀이 FIL를 이더리움에 연결된 것이다. renFIL은 이 같은 방식으로 TT 생태계에 더 많은 유동성을 제공하고, TT는 renFIL 보유자의 디앱 경험을 더 풍부하게 만든다. TT는 이미 유니스왑 V3(Uniswap V3)에 상장됐기 때문에 TT와 이더리움의 RenFil 간 실용성을 더 끌어올릴 수 있다.

썬더코어는 이번 협력을 통해 DeFi 서비스가 심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T-FIL 관련 거래쌍도 TTSwap에 상장되므로 사용자는 FIL 자산을 TT·WBTC·ETH·USDT·USDC 등 다양한 크로스 체인 자산과 스왑할 수 있으며, 유동성 채굴로 수익을 낼 수 있다.

FIL 광산과 클라우드 컴퓨팅 파워 시장 규모는 꾸준히 확대되고 있으며 전체 네트워크의 유효 컴퓨팅 파워는 5EiB를 초과했다. 채굴의 기본 자산으로 자리잡고 있는 TT 토큰은 후오비 풀(Huobi Pool)과 다른 업체의 프로젝트 토큰과 상호 채굴을 실현하고 있다. 썬더코어는 현재 Filecoin과 협력이 론칭 단계에 있다며 세부 정보에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썬더코어 개요

기존 블록체인의 문제로 지적됐던 확장성·탈중앙화·안정성 문제를 극복한 썬더코어는 탈중앙화 상태에서 4000TPS의 시스템 처리량을 지원하며 안정성까지 보장하는 퍼블릭 블록체인이다.

웹사이트: https://www.thundercore.com/

연락처

썬더코어
최은희
010-8295-80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