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제3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온·오프라인 통합 IR 성황리 종료

뉴스 제공
창업진흥원
2021-05-27 14:48
세종--(뉴스와이어)--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은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제3회 스타트업 넥스트콘(START-UP NEXTCON)’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행사를 26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증된 전문투자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로, 현장에 참여한 11명의 전문투자자 외에도, 온라인으로 VC 및 엑셀러레이터, CVC 등 총 60개 투자사의 67명 전문투자자가 행사에 참여했다. 온라인 행사는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현장에 참여한 전문투자자가 심사에 참여한 가운데 대상에는 주차장만드는사람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각각 애쓰지마, 닥터아이앤비, 장려상에는 돌봄드림, 비루트랩이 선정됐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스타트업의 다음(Next Step) 단계로의 성장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Contest)라는 의미를 담아 창진원이 주관하는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행사다. 창진원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재도전성공패키지, 팁스프로그램, 아기유니콘 육성사업 총 6개의 사업부가 통합해 진행하는 행사로 2월 1회차를 시작으로 이번에 3회차를 맞이했다.

1~2회차 행사를 통해 참여한 기업 중 10개 내외 기업은 투자기관과 총 121억원 정도의 투자심의 중이며 이중 32억원은 4월 초 계약이 완료된 바 있다.

이번 ‘제3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역시 웰컴투팁스 및 재도전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성장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 16개사가 피칭에 참여하며, 투자 유치에 대한 높은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

행사장은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대응하면서 행사 취지를 살려 투자자와 창업 기업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네트워킹도 활발히 진행됐다.

웰컴투팁스 사업의 △인공지능 피싱네비게이터&플랫폼 및 스마트 조구개발 애쓰지마 △복합 항암기능을 갖는 광반응형 나노 의약물질 개발 닥터아이앤비 △엔터테인먼트-미디어 플랫폼 ‘트윙플’의 달라라네트워크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술 기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소셜벤처 돌봄드림 △6채널 영상 기반 차량군관리시스템 루트 △스피루리나 배양 가공 판매 비루트랩 △명품 비교견적 받고 팔기 서비스 ‘하루옥션’의 해시브랜드까지 총 7개 기업과 △주차장을 공유하고, 수익을 얻는 공유 플랫폼 주차장만드는사람들 △건강한 축사를 만드는 IT 서비스 기업 드로닉 △IoT 활용 스마트 헬스케어 텀블러 개발 및 응용 리비닉스 △화재, 화생방용 인명구조 자급식 산소호흡기 개발 미래뷰 △문해력5 학습 AI 플랫폼 분양 솔루션 맘스퀘스천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조리자의 호홉기 흡입 및 실내 유입 차단 씨지엔텍 △인쇄 제조 중계 플랫폼 주식회사 분팟 △글로벌 스포츠 교육 플랫폼 오렌지풋볼네트워크 △인공지능 레인지후드 쿠킹 다이어리 플랫폼 에이씨티까지 재도전 사업의 9개 기업이 피칭을 진행하며, 전문투자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스타트업과 재기를 꿈꾸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No.1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바디프랜드 마케팅 임원의 참여로 한층 열기가 깊어졌고, 이러한 자리가 있어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스타트업에는 이 행사 종료 후 6월 2일까지 총 7일간 참여 기업 16개사를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전문투자자로부터 IR 요청은 물론 폭넓은 네트워킹의 기회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ised.or.kr/

연락처

창업진흥원 홍보대행
하프스
신다미
070–8884-3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