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글로벌 데이터 시장 진출 본격화 ‘티어3 IDC데이터센터 기반 성장’

동유럽으로의 해외 진출 사업 호조, 티어3 IDC데이터센터 기반으로 영업 이익 32%가량 성장

뉴스 제공
이호스트ICT
2021-05-28 08:40
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전문기업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가 해외 진출 사업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제 전 영역의 생산, 소비 활동에서 ‘디지털 전환’이 가속되고 있다. 쇼핑과 소비 활동은 온라인 위주로 변화했고, 재택/원격 근무 등 노동시장이 유연화됐다. 이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경영이 메가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업의 데이터가 중요한 자산으로 진화하며 IDC 사업 분야는 이 시대의 키워드로 떠오르는 것이다.

이호스트ICT는 17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핵심 기술력,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IDC서비스 전문 업체로 성장했다. 중국, 일본, 미국, 홍콩, 유럽 등 전 세계 20개국에 글로벌 POP을 구축했으며 티어3의 국내 데이터 센터를 바탕으로 활발한 해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 서비스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GPU를 기반으로 한 AI 호스팅서비스를 중국, 일본, 미국 등 17개국에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해외 고객은 자신의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 인공지능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 할 수 있다.

IDC 사업부 담당자는 “올해 2/4분기부터 에스토니아, 우크라이나 등 동유럽으로의 해외 진출 사업이 호조로 들어서 지난해보다 영업 이익이 32%가량 성장했다”며 “탄탄한 IDC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의지를 말했다.

한편 이호스트ICT는 올해 4/4분기 내 빅뱅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빅뱅 클라우드 개발을 통해 글로벌 IDC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다양한 확장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호스트ICT 개요

이호스트ICT는 200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ID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CT 영역까지 확장해 IT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전·혁신·창의의 비전으로 일본, 홍콩, 러시아 및 미주 등지에 전용 POP을 구축하는 한편 수년간 축적된 운영 노하우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ehostidc.co.kr/

연락처

이호스트ICT
마케팅팀
김나현 주임
070-5137-44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