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대 간호학과, 제1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뉴스 제공
두원공과대학교
2021-05-28 11:05
안성--(뉴스와이어)--두원공과대학교(총장 조병섭) 간호학과의 ‘제11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26일 안성캠퍼스 간호관에서 온택트 형식으로 개최됐다.

선서식에는 2학년 학생 135명 중 19명 선서생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대면으로 참석했고, 남은 116명의 선서생은 비대면 화상으로 참석해 의로운 태도로 성심을 다해 간호전문직에 임할 것을 선서했다.

이날 행사는 일부 학생과 학과 교수 및 대학 관계자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총장(조병섭)의 축사, 실습기관 간호부서장 및 졸업 선배들의 축하 영상 등을 상영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간호학과를 통해 배출된 졸업생들은 국내 유수의 병원, 미국과 일본 등의 해외 취업, 공공의료기관, 간호장교,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간호전문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선서식에서 영상으로 후배들을 응원하고 선배로서의 위상을 보여줬다.

조병섭 총장은 축사를 통해 “의료인의 헌신적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그 숭고한 정신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참다운 의료인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간호학과 학과장 최성남 교수는 “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그 영향력과 책임감을 가진 전문 간호인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원공대 간호학과는 2010년에 신설돼, 2015년, 2019년 2회 연속 간호교육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받았으며,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성과기반 교육과정 운영, 최첨단 교내 실습 환경 구축, 우수한 의료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임상실습의 안정화 등의 많은 성과를 이뤘으며,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락처

두원공과대학교 홍보대행
디앤에이
마케팅팀
권선희 이사
02-488-66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