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플렉스, 라인플러스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프로젝트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NuriFlex Inc.
2021-05-28 14:40
벨뷰,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누리플렉스(NuriFlex Inc.)가 라인플러스(LINE Plus Corporation, 이하 라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중남미, 아프리카 등 지역에서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플랫폼 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

누리플렉스의 대표적인 사업 전문 분야는 다양한 산업 부문에 디지털 결제와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설계 및 개발하는 것이다. 누리플렉스는 현재 UHC 프로젝트(UHC Project)로 알려진 카메룬 국가 건강보험 시스템의 핵심 기술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 다른 파트너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다른 서비스 출시를 논의하고 있다.

누리플렉스 그룹은 20년간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에 주력해 왔으며 글로벌 유틸리티 기업에 해당 플랫폼을 구축해 왔다. 누리플렉스는 이러한 경험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명성 높은 글로벌 파트너인 라인플러스와 협력해 방대한 용량의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플랫폼이 요구되는 글로벌 CBDC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 라인(LINE Corporation) 관계사로 라인의 글로벌 사업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라인플러스는 블록체인 전담 엔지니어링팀과 함께 CBDC 블록체인 플랫폼을 포함한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연구, 개발, 운영하고 있다. 라인은 블록체인 기술과 CBDC 프로젝트 참여 경험을 기반으로 각국의 CBDC 프로젝트에 적합한 블록체인 플랫폼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엘리자베스 파크(Elizabeth Park) 누리플렉스 최고경영자(CEO)는 “라인과 손잡고 CBDC 프로젝트 협력을 추진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양사가 함께 제공할 블록체인 기술 경험과 사업 개발 역량은 CBDC 사업 기회를 성공적으로 공략하는 데 큰 이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규 라인플러스 블록체인랩 리드는 “해당 지역에서 누리플렉스가 축적한 사업 경험과 라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에서 CBDC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한 혁신을 주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누리플렉스(NuriFlex Inc.) 개요

누리플렉스(NuriFlex Inc.)는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낮은 효율성을 해결하고 다양한 산업의 거래 수익률을 개선하는 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누리플렉스는 핵심 이동통신 및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견고하고 안정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www.nuriflex.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인플러스(LINE Plus Corporation) 개요

라인플러스(LINE Plus Corporation)는 2013년 3월 한국에 라인 자회사로 설립됐다. 라인플러스는 전 세계의 프로그래머, 마케터, 영업 담당자, 홍보 담당자와 함께 라인의 글로벌 사업 개발을 뒷받침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70053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nuriflex.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누리플렉스(NuriFlex Inc.)
엘리자베스 박(Elizabeth Park)
CEO
ir@nuriflex.com

라인플러스(LINE Plus Corporation)
황보선
글로벌 홍보 담당
dl_gpr@line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