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AWS에 클라우드 기반 5G 솔루션 제공

컨테이너화된 마이크로서비스형 융합 4G/5G 패킷 코어, IMS, 메시징, 오케스트레이션, AI, 이동통신 분석 및 오픈RAN 제품 포함

2021-05-28 14:50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8일 -- 마베니어(Mavenir)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Inc., 약칭 AWS)의 통신 인프라 솔루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신 네트워크 기능의 통합 및 배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구동되고 세계의 연결 방식을 혁신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를 통해 네트워크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다.

마베니어와 AWS 협력을 바탕으로 통신서비스사업자(CSP)는 AWS의 컴퓨팅 인프라, 첨단 컨테이너 구축 및 관리 기술,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함께 시장을 선도하는 마베니어의 4G 및 5G 제품과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현재 AWS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도구와 기술을 활용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든 AWS 기반 솔루션의 가시성과 자동화를 위한 핵심인 이들 도구는 보통 서비스형 플랫폼(PaaS)이라 칭해진다. 통신사의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일부를 클라우드 기능으로 전환해 복잡성을 줄이고 서비스 사업자가 네트워크에 대한 인사이트와 성능, 통제 능력을 유지하면서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비용 절감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의 또 다른 핵심 요소는 마베니어의 ‘디지털 인에이블먼트 플랫폼(Digital Enablement platform)’을 기반으로 AWS에 프라이빗 네트워크(Private Networks)와 에지(Edge) 배포를 가능하게 한다는 점이다. 마베니어의 에지 AI 애플리케이션 스위트(Edge AI application suite)는 기업용 앱 스토어와 지능형 비디오분석(IVA),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로보틱스 제어 등 다양한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발자, 서비스 사업자, 파트너, 기업으로 이뤄진 생태계가 AWS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구축해 5G를 통한 디지털화와 인더스트리 4.0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력은 기존 네트워크에 5G 기능을 추가하거나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새로운 그린필드(greenfield) 4G/5G 네트워크 출시하는 사용 사례를 충족함으로써 기업과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MNO)의 배포 시간과 비용을 동일하게 절감한다.

시다 체누몰루(Sidd Chenumolu) 디쉬(DISH) 기술개발 부사장은 “마베니어와 AWS의 협력에 힘입어 진정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으로 5G 네트워크와 메시징 플랫폼을 강화하고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 배포 및 운영 전문성과 더불어 AWS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속도와 민첩성을 갖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무선 연결을 새롭게 정의하고 고객사에 네트워크 경험을 맞춤 설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사가 5G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하도록 뒷받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베조이 판카작샨(Bejoy Pankajakshan) 마베니어 최고전략책임자는 “AWS와 협력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새로운 5G 사용 사례 제공과 5G 배포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5G의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하는 독보적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베니어 솔루션은 퍼블릭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배포 전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덧붙였다.

아미라 라오(Amir Rao) AWS 이동통신 솔루션 포트폴리오/기술연합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마베니어와 협력해 코어 네트워크 및 RAM 고객사에 음성 및 메시징 솔루션과 함께 오케스트레이션 및 가관측성(observability)을 위한 AI/머신러닝(ML)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마베니어의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시장 전문성과 AWS 인프라의 글로벌 규모를 결합해 민첩성, 확장, 슬라이싱(slicing), 복원력 등 업계가 안고 있는 과제에 부응함으로써 CSP 고객사에 클라우드 네이티브의 진정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WS에 대한 마베니어의 4G/5G 배포는 아래와 같은 독보적 기능을 제공한다.

1. 어디서든 AWS 아웃포스트(AWS Outposts)를 지원하는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와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RAN(vDU, vCU-CP, vCU-UP), 융합형 4G/5G 패킷 코어, IMS, 메시징 기능을 통합한다.
2. AWS 플랫폼 서비스와 도구를 사용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능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다.
3. 기존 배포를 통해 마베니어의 IMS 코어, 음성, 메시징 솔루션을 아마존 EKS와 아마존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 인프라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4. 마베니어의 오케스트레이션 및 네트워크 슬라이싱 솔루션으로 AWS에서 구동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관리한다.
5. 파에지(far-edge), 네트워크 에지, 코어 상의 이동통신사 워크로드를 중앙에서 동시에 관리하기 위해 AWS를 채택한다.
6. AWS에 마베니어의 표준 준수 가관측성 프레임워크, RIC, NWDAF, AIOps, 분석 플랫폼을 배포해 중앙 관리되는 데이터 레이크(data lake)에서 다양한 AWS 노드 데이터를 수집한다. 또한 AI/ML기술로 데이터를 처리해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최적화한다.
7. 공통 오픈소스 기반 플랫폼 적응 계층(adaptation layer)으로 마베니어의 통신 적응 계층(Telco PaaS)을 통합한다. 이는 통신사의 특수한 워크로드가 아마존 EKS 및 AWS PaaS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캐리어급 요구사항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의 비전에 중점을 두면서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고급 기술을 개척한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로서, 전 세계 연결 방식을 혁신하는 것에 초점을 둔다. 120여개국에서 250개 이상의 CSP 고객사를 위해 네트워크 변혁을 가속하고 있으며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avenir.com)를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270051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