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2021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 성공적으로 개최

코로나블루 극복하기 위한 다채로운 온라인 활동 운영

2021-05-28 16:40
  •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와 3회 포스터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와 3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8일 -- 서울특별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2021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3회가 ‘서울 청소년과 민주주의&대한민국‘이란 주제로 온라인 청소년 문화 축제를 운영한다.

서울의 기념일을 테마로 한 2021년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5월 8일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채로운 온라인 활동을 통해 성공적으로 개막식이 개최되고 마무리됐다.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1회는 서울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 활동이 펼쳐지는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의 연중 활동에 대한 안내와 서울시의 다양한 청소년들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 활동 및 동아리 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서울시의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활동에 대한 홍보 영상과 청소년 활동 경험 등을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받아 소개하는 활동을 운영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개막식에 함께하고 있는 청소년과 다양한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에 청소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2회와 3회 역시 청소년문화기획단이 주축이 돼 각각 6월 5일, 26일 토요일 오후 13시 30분에 △서울 청소년과 민주주의 △서울 청소년과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서울특별시는 코로나19 속에서 안전하게 청소년의 문화 활동을 증진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어울림마당 개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온라인과 함께 오프라인 활동 또한 하반기에 예정돼 있어 조속한 시일 내에 범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 모두가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청소년 어울림마당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1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코로나19 속에서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고 나눌 수 있는 문화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 블루 극복과 문화 감수성 증진을 위해 올 한해도 열심히 활동할 예정이다. 서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5월부터 12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서울시의 다양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끊임없이 서울시 청소년과 지역 시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보라매청소년센터 개요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ramyc.or.kr

언론 연락처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안현숙
02-834-7233.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