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온,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

3년간 종합 금융지원 제공, 드론 범용 운영 위한 연구 집중 계획

출처: 가이온
2021-05-31 10:3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31일 --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가이온(대표이사 강현섭)이 최근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업에 대해 대규모 민간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9개 정부 부처가 협업해 산업별 미래 혁신을 선도할 대표기업을 선정하는 프로젝트다. 금융-산업 간, 부처 간 협업을 통해 혁신기업의 성장단계 및 자금수요 등에 맞춰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가이온은 안정적인 배송용 드론 제작 기술과 실제 테스트베드(시험장)를 운영했던 데이터를 인정받아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회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드론의 범용 운영을 위한 기체 데이터 및 비행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도심지에서 화물을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도록 드론-로봇 결합 실내외 배송 기술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가이온 강현섭 대표는 “이번 혁신기업 국가대표에 선정된 만큼, 이때까지 가이온이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이온 개요

가이온은 빅데이터 솔루션 유통 및 개발의 선두주자로서 다수의 운영 및 보안 관제 구축을 통해 특화된 노하우를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gaion.kr/

언론 연락처

가이온 홍보대행
서울IR
PR팀
이서준 과장
02-783-06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