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투자·협력 통해 전고체 전지 연구 개발 가속

2차전지 믹싱 시스템 전문 티에스아이 전환사채권 인수, 연구 개발·영업망 시너지 기대

뉴스 제공
씨아이에스 코스닥 222080
2021-06-01 14:03
서울--(뉴스와이어)--2차전지 생산 설비 전문 기업 씨아이에스(대표이사 김수하, 222080)가 2차전지 전극 공정 분야 협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한다.

씨아이에스는 1일 티에스아이(대표이사 표인식, 277880)와 3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권(CB)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믹싱 시스템 전문 기업인 티에스아이와 협력을 통해 2차전지 전극 공정(믹싱-코팅-압연-슬리터)에서의 전체 공급망을 확보해 관련 제품을 제작·공급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이번 전환사채권 인수 계약은 씨아이에스와 티에스아이 간 사업적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해 글로벌 2차전지 제작사에 턴키(Turn-key) 영업이 가능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티에스아이의 ‘드라이믹서’ 기술을 통해 씨아이에스의 전고체 전지 기술 개발 속도가 더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티에스아이는 5월 31일 총 220억원의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표면 이자율과 만기 이자율은 모두 0%이며, 사채 만기일은 2026년 6월 8일이다. 이번 투자는 씨아이에스의 사업적 파트너이자 최대 주주인 지비이홀딩스 주도로 진행됐다. 지비이홀딩스는 국내 대표 투자 회사인 에스비아이인베스트먼트(공동 대표이사 이준효·소우에이이치로, 019550)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에스비아이인베스트먼트는 에스비아이는 국내 2차전지 업체에 대한 많은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양 사의 사업적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발생을 확신해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투자가 앞으로 씨아이에스의 전고체전지 연구 개발은 물론 글로벌 2차전지 제작사 영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씨아이에스 김수하 대표이사는 “티에스아이의 드라이믹서와 씨아이에스가 개발하고 있는 전고체전지 장비 및 소재 간 기술적 적합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해 CB 투자에 참여하게 됐다”며 “양 사의 기술 및 영업망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원가 절감 및 연구 개발 분야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isro.co.kr/

연락처

씨아이에스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제수현 대리
02-783-06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