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오지스와 MOU 및 클레이스왑 참여

오르빗 브릿지 활용 및 이종 체인과 레이어 2 간 브릿지 연구 자문
클레이스왑 내 에어드롭 이벤트 진행

출처: 온더
2021-06-02 10:20
  •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지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지스가 제공하는 클레이스왑에도 참여한다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지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지스가 제공하는 클레이스왑에도 참여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02일 --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지스의 클레이스왑에 참여한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와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는 토카막 네트워크가 오지스의 파트너로서 오르빗 브릿지 활용 및 이종 체인과 레이어 2 간 브릿지 연구 자문을 골자로 한다. 또 오지스가 서비스하는 탈중앙 거래소 클레이스왑에도 토카막 네트워크가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클레이스왑은 오지스가 개발한 자동화 마켓 메이커(Automated Market Maker, AMM) 기반의 탈중앙 금융 스왑 프로토콜이다. 클레이튼 블록체인에서 100% 스마트 콘트랙트로 동작하는 클레이스왑에 톤(TON)-클레이튼 페어가 생성되면 두 암호화폐 간 유동성이 확보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따로 중간 과정 없이 톤과 클레이를 직접 교환할 수 있으며, 유동성을 공급한 사용자는 해당 풀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공유할 수 있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이번 MOU로 오지스가 개발한 이종 체인의 메인넷 간 토큰 전환 툴인 오르빗 브릿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클레이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후오비 에코 체인 등 디파이 생태계가 빠르게 성장하는 체인으로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클레이스왑, 팬케이크 스왑 등을 통해 그동안 접근이 제한됐던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톤 유동성 확대·공급이 이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토카막 네트워크는 클레이스왑 상장을 기념해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클레이스왑에 TON-KLAY 풀이 생성된 이후부터 2개월간이며, 참여한 사람에게는 기여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매일 에어드롭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클레이스왑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톤을 다른 체인 생태계에서 활용할 가능성이 열였다”며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클레이튼의 생태계를 토카막 네트워크로 연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더 개요

블록체인 R&D 스타트업 ‘온더’는 2017년부터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에 주력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온더는 탈중앙화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여러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탈중앙성, UX/DX가 향상된 플라즈마를 시작으로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라는 자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okamak.network

언론 연락처

토카막 네트워크
마케팅팀
문성인 매니저
010-4180-496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