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슈퍼커패시터 백업 전원 제공하는 초소형·고정밀도 레귤레이터 ‘콘티누아 MAX38889’ 출시

자동차, 산업 자동화 및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등 애플리케이션 백업 전력 조절

높은 정밀성과 고효율 및 초소형 솔루션 크기 제공

서울--(뉴스와이어)--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대표 한유아)가 ‘콘티누아(Continua)’ MAX38889 2.5V~5V, 3A 리버시블(reversible) 벅/부스트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슈퍼커패시터 등의 에너지원을 사용하며 백업 전력을 필요로 하는 시스템 설계자들은 초고효율, 초소형 조합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맥심의 콘티누아 백업 레귤레이터 제품군의 새로운 제품인 ‘MAX38889’는 5V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정밀한 2.5%의 출력 레귤레이션을 제공해 고정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최고 효율이 94%로, 가장 근접한 경쟁 솔루션보다 9% 높아 오랜 백업 시간을 제공한다.

콘티누아 MAX38889 레귤레이터는 가격 스캐너, 감시 카메라 및 가정과 건물, 자동차용 제품, 산업 자동화 및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등 광범위한 휴대형 및 고정식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백업 전력을 조절한다. 특히 스마트 검침기 또는 자동차 대시보드 카메라 등 애플리케이션의 벅 모드에서 슈퍼커패시터와 같은 백업 전원을 충전한다. 주전원이 소진되면 방향을 자동으로 역 전환해 슈퍼커패시터 전압을 높여주고, 주전원의 전력량이 회복될 때까지 시스템에 전력도 공급한다.

크기도 3분의 1로 작아 공간 제약이 있는 설계에 적용하기 쉽다. 솔루션의 크기(218㎟)는 가장 근접한 경쟁 제품(606㎟) 대비 64% 작게 제작돼 설계자들은 부품 개수와 보드 면적을 줄이고 BOM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애닐 텔리케팰리(Anil Telikepalli)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핵심 제품 그룹 상무는 “맥심의 콘티누아 백업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군은 첨단 스위칭 레귤레이터 설계를 사용해 공간은 최소화하고 전력 효율은 증대하는 양방향 벅/부스트로 정밀한 출력 조정을 제공한다”며 “이 제품은 콘티누아 라인의 세 번째 제품으로, 맥심은 설계 엔지니어들의 난제인 백업 전력 문제를 해결해 상시 가동할 수 있는(always-on)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맥심의 MAX38889에 관한 상세 정보와 고화질 이미지는 맥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MAX38889: https://bit.ly/3wPgIpz

웹사이트: http://www.maximintegrated.co.kr

연락처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 홍보대행
KPR
윤재원 과장
02-3406-2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