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릭스, 코로나19 백신 휴가제 도입… “임직원 건강·안전 최우선 고려”

IT 업계 코로나 백신 유급 휴가 도입 발맞춰

뉴스 제공
아이브릭스
2021-06-02 18:00
성남--(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기반 언어처리 전문 업체인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모든 임직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백신 유급휴가는 1·2차 백신 접종 당일 또는 백신 접종 다음 날 가운데 하루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백신을 접종한 임직원은 이상 증세와 관계없이 휴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예방 접종 대상자나 잔여 백신을 신청한 모든 임직원에게 적용된다.

아이브릭스 홍보 담당자는 “많은 IT 기업과 대기업이 앞다퉈 백신 휴가제를 도입하고 있지만, 중소기업은 선뜻 백신 휴가를 제공하기는 쉽지 않은 환경”이라며 “하지만 임직원 건강 및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이번 백신 휴가제를 도입했으며, 신속한 집단 면역 확보에 이바지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을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올 4월 백신 접종 뒤 이상 반응이 있는 접종자를 위해 백신 휴가제를 도입하고, 민간 부문도 해당 내용을 따라 달라고 권고한 바 있다.

아이브릭스 개요

아이브릭스는 2016년 설립된 한국어 언어처리 전문 기업으로 △최신의 AI 기술을 활용한 챗봇 △클라우드 기반 검색 △맞춤형 컨텐츠 추천 △비정형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bricks.co.kr

연락처

아이브릭스
지능정보사업팀
모우진 과장
031-5023-54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