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허브, 글로벌 반도체 산업 핵심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 개최

7월 1일, 미·중 반도체 패권전쟁과 글로벌 반도체 수급 이슈 및 산업 변화 등 다뤄

뉴스 제공
세미나허브
2021-06-03 14:00
서울--(뉴스와이어)--세미나허브가 글로벌 반도체 산업 핵심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글로벌 파운드리 상위 10개 업체의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 증가한 227억5300만달러(약 25조1800억원)로 집계됐다. 세계 파운드리 1위인 대만 TSMC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 증가한 129억200만달러(14조2800억원)로 전분기 대비 2% 감소한 삼성전자와의 격차를 더욱 확대했다.

또한 글로벌 반도체 1위 기업의 인텔 최고경영자(CEO) 팻 겔싱어는 인텔의 차세대 ‘IDM 2.0’ 전략을 발표하면서 파운드리 사업을 위한 신규 팩 구축에 200억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반도체 칩 부족사태 해결을 위한 기업들의 투자와 도전이 계속되는 가운데 세미나허브에서는 7월 1일(목)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21년 반도체 산업 핵심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SK증권, 인텔코리아, NXP코리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IBK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 관련 주요 업체와 기관의 전문가들이 나와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이슈와 기술개발동향과 향후 한국의 반도체산업 대응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미·중 반도체 패권 전쟁과 글로벌 서플라이체인의 변화 △메타버스가 가져올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변화 △반도체 산업 정책 및 방향 △전기차 보급 확대를 기다리는 화합물 반도체 △메모리&비메모리 반도체 시장 전망 및 주요 소부장 기업 동향 △인텔 ‘IDM 2.0’ 전략 및 데이터를 대규모로 활용하기 위한 미래 데이터센터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 및 차량 아키텍처의 변화에 따른 반도체 동향 △전력반도체 이슈 및 기술개발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세미나허브는 앞으로도 반도체 산업 관련 관계자를 대상으로 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해 성공적인 사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6월 29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세미나허브 개요

세미나허브는 산업 전반에 관한 시장 동향, 기업 동향,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해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eminarhub.co.kr/

연락처

세미나허브
사무국
한승제 과장
02-2088-64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