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루리안과 비톨, 10년간 매년 300만톤 LNG 거래 계약 체결

뉴스 제공
Tellurian Inc.
2021-06-04 16:3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텔루리안(Tellurian Inc.)(나스닥: TELL)이 비톨(Vitol Inc.)과 액화천연가스(LNG) 판매 및 구매 계약(SPA)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 계약은 드리프트우드 LNG(Driftwood LNG)로부터 10년 동안 본선인도조건(FOB) 기준으로 연간 300만톤(mtpa)을 공급하는 것으로 재팬 코리아 마커(JKM)와 네덜란드 타이틀 양도 기관(TTF)의 두 지수를 결합해 지수화하고, 각각의 운송 비용에 대한 넷백(net back) 가격을 적용한다. 6월 3일 자 가격을 기준으로 이 계약의 가치는 10년 동안 약 120억달러에 이른다.

옥타비우 시몽이스(Octávio Simões) 사장 겸 CEO는 “텔루리안은 고객이 원하는 지수로 드리프트우드 LNG 물량을 마케팅하는 계획을 꾸준히 실행하고 있다”며 “비톨은 일찌감치 드리프트우드 개발에 관심을 나타냈고, 우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적인 에너지 무역 업체와 이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가 전기화하고 인구가 증가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저비용 에너지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라며 “LNG는 매력적인 가격의 안정적인 연료 공급원이며 텔루리안의 통합 모델은 JKM, TTF 또는 복합 가격 기준으로 물량을 공급할 수 있는 완벽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LNG 마케팅 무역 부문 부사장인 타렉 소우키(Tarek Souki)는 “텔루리안은 또 하나의 명망 있는 글로벌 에너지 무역 기업과 두 번째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우리가 의도한 1단계 물량 판매에서 특별한 진전을 이뤘다”며 “최근 두 건의 계약은 예상 매출액이 총 240억달러에 이른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추가로 고객을 선정할 때 계속 신중하게 접근해 엄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톨의 LNG 및 유럽 가스 전력 부문 글로벌 총괄인 파블로 갈란테 에스코바르(Pablo Galante Escobar)는 “우리가 텔루리안과 이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비톨의 오랜 노력과 투자 등급 평가는 텔루리안이 재무적 절차를 종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톨 벤 마셜 CEO는 “비톨의 사업은 미주 지역과 전 세계에서 꾸준히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 계약으로 비톨은 북미 최대 천연가스 수출 업체 가운데 하나로 발돋움하면서 고객에게는 비용 효율적으로 청정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텔루리안(Tellurian Inc.) 개요

텔루리안은 저비용의 글로벌 천연가스 사업을 강화해 전 세계 고객에게 수익성 있는 천연가스를 공급,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텔루리안은 천연가스 생산, LNG 마케팅 및 거래 그리고 최대 연간 2760만톤 규모의 LNG 수출 시설 및 관련 파이프라인을 포함한 인프라 등의 포트폴리오를 갖춰나가고 있다. 텔루리안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회사의 보통주는 ‘TELL’이라는 심볼로 나스닥 자본시장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ellurianinc.com)를 참조하면 된다. 트위터(twitter.com/TellurianLNG) 팔로우.

비톨(Vitol) 개요

비톨은 상품 교역 업체이자, 2020년 매출이 1400억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독립 에너지 무역 업체다. 비톨은 물류 전문 지식과 인프라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에너지를 거래하고 보급한다.

미래예측 진술에 관한 주의 정보

이 보도자료에는 미국 연방증권법에서 정의하는 미래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예상하다’, ‘추정하다’, ‘예산’, ‘추산하다’, ‘기대하다’, ‘전망하다’, ‘초기의’, ‘의도하다’, ‘~일지도 모른다’, ‘계획이다’, ‘잠재적’, ‘예측하다’, ‘제안된’, ‘아마~일 것이다’, ‘~할 것이다’, ‘~였을 것이다’ 및 그와 유사한 표현들은 미래예측 진술임을 식별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여기에 들어 있는 미래예측 진술은 무엇보다도 텔루리안의 미래 계약, 수익 및 사업의 기타 측면과 관련된 것이다. 이러한 진술 내용은 이 미래예측 진술에서 표현했거나 암시한 예상과 실제 실적이 실질적으로 다르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성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위험성에는 텔루리안이 10-K양식에 의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020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연례 보고서 I파트 1A항과 회사가 제출한 기타 문서에 기술된 사항이 들어 있으며 이들은 모두 여기에 참고로 포함돼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설명한 계약의 유효성은 무엇보다도 드리프트우드 프로젝트(Driftwood Project)와 관련된 최종 투자 결정에 달려 있으며, 텔루리안이 최종 투자결정을 내리려면 상당히 많은 자본을 추가로 확보해야 한다. 이번 계약에서 나오는 전체 계약기간의 수익은 현재 JKM 가격(S&P플래츠가 견적한) 및 현재 TTF 가격(www.theice.com 이 견적한)을 바탕으로 계산한 것으로서 실제 가격은 다를 수 있다. 이 계약은 특정 상황이 일어나면 10년이 만료되기 전에 종료될 수도 있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 진술은 배포일 현재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다. 비록 텔루리안이 이전의 미래예측 진술을 때때로 자발적으로 업데이트할 지라도 증권법이 요구하지 않는 한 그렇게 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30055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ellurianin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텔루리안(Tellurian Inc.)
미디어 문의
조이 레츠나(Joi Lecznar)
전무이사
공공 및 정부 관계 담당
+1.832.962.4044
joi.lecznar@tellurianinc.com

투자 문의
매트 필립스(Matt Phillips)
부사장
IR 담당
+1.832.320.9331
matthew.phillips@tellurian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