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러스트, KISA에 전자서명법 준수하는 신뢰 기반 제공

KISA 신규 인증 시스템에 ‘엔트러스트 엔실드 HSM’ 채택

글로벌 HSM 공급 업체 최초로 KCMVP 인증 획득, 개정 전자서명법 CA 운영 기준 준수

뉴스 제공
엔트러스트
2021-06-08 11:29
미네소타--(뉴스와이어)--글로벌 정보 보안 기업 엔트러스트(Entrust)가 전자서명법 개정 이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차세대 사업을 위한 HSM(하드웨어보안모듈)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시행된 개정된 전자서명법에 따라 모든 인증기관(CA)은 한국암호모듈검증프로그램(KCMVP) 검증을 받은 암호 모듈로 전자서명 정보를 생성해야 한다. KISA는 정부의 엄격한 보안 요구 사항을 맞추기 위해 신규 인증 시스템에 ‘엔트러스트 엔실드(nShield) HSM’을 적용한다. 또 안전하고 간편하게 백업 및 이중화 기능을 제공하는 엔실드 HSM을 활용해 클러스트 환경을 구현하고, 확장성·유연성을 강화한다.

엔트러스트는 신원·결제·데이터 보호 분야 선도 업체로, 글로벌 HSM 공급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KCMVP 인증을 획득했다. 우수한 성능의 엔트러스트 엔실드 HSM은 안전하고 통합이 쉬운 HSM 솔루션으로, 규제 준수를 지원하고 기업·금융·공공기관에 최고 수준의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제공한다.

엔실드 HSM은 KCMVP 인증 외에도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 암호 기술 기준인 FIPS 140-2 레벨 3 인증 하드웨어를 통해 중요 루트 CA 키를 보호하고, 국제 표준인 공통 기준 인증 EAL4+도 취득했다.

엔트러스트 데이터 보호 솔루션 부문 한국 영업 총괄 김기태 이사는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공인인증 사업이 인터넷 업체, 이동통신사 등 민간 기업에 개방되면서 국민은 더 다양한 선택권을 갖게 됐다”며 “엔트러스트 엔실드 HSM은 KISA에 도입돼 전자서명 과정에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신뢰성을 높여준다. 이번 차세대 사업을 통해 한국의 공인인증 시스템 전환 과정을 지원하고, 엔트러스트 엔실드 HSM 및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품질·안정성·신뢰성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entrust.com/ko/

연락처

엔트러스트 홍보대행
코핸즈
김재현 AE
02-3406-21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