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

8일, 전 임직원 대상 시스템 내재화 위한 ‘자금세탁방지 교육’ 진행
컴플라이언스실 구성으로 내부 준법 관리체제 기반 다질 예정

2021-06-09 08:58
  • 포블게이트가 회의실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포블게이트가 회의실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09일 --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이철이)가 컴플라이언스 및 거버넌스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지티원과 협력해 자금세탁방지(Anti Money Laundering, 이하 AML) 시스템을 6월까지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8일 포블게이트 회의실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AML 시스템은 국내·외적으로 이뤄지는 불법 자금의 세탁을 적발하고 예방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로 △의심 거래 보고 △고액현금거래 보고 △고객 확인 △내부 통제 의무 및 자료 보존 의무 등의 제도를 기반으로 한다. ‘개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시행에 따라 가상자산 거래소는 AML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포블게이트는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전 임직원들의 관련 업무 수행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내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금융기관 수준의 △고객 확인 의무 △고객위험평가모델 △거래 모니터링 △AML 내부 통제 체계 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후에도 분기별 심화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경영진들은 한국금융연수원의 자금세탁방지 온라인 연수를 진행하는 등 전체 임직원들의 준법정신과 업무 전문성을 강화해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이철이 포블게이트 대표는 “포블게이트는 AML 시스템 구축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내부에 컴플라이언스실을 구성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내부 준법 관리체제의 기반을 탄탄히 다질 예정으로, 정기적으로 임직원 AML 교육을 진행해 시스템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포블게이트는 AML 강화를 위해 다우존스 리스트 앤 컴플라이언스(Dow Jones Risk & Compliance) 솔루션을 도입한 바 있으며, 해외 솔루션 기업 ‘제미니 커스터디’ 서비스, 블록체인 보안 인증 솔루션 기업 ‘해치랩스’와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검증하는 등 국내·외 업체들과 협업해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한 시스템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oblgate.com/

언론 연락처

포블게이트 홍보대행
KPR
김재현 AE
02-3406-218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