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포인트 캐피털, CVC 크레딧의 미국 직접 대출 부문 인수

2021-06-09 15: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총자산 약 250억달러를 관리하는 신용 중심 투자 관리 회사 사운드 포인트 캐피털 매니지먼트(Sound Point Capital Management, LP)가 CVC 크레딧(CVC Credit)의 미국 직접 대출 부문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사운드 포인트는 계약 일부로 약 10억달러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공동으로 관리하는 CVC 크레딧의 투자 전문가 팀 9명을 고용 승계했다. 이 팀은 주로 미국 중간 시장에 선취권 및 혼합 대출 채권을 공급하고 있다. 차입자로는 소비자 서비스, 비즈니스 서비스, 의료, 제약, 관광 호텔 산업, 통신 및 기타 부문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을 망라한다.

사운드 포인트 캐피털 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스티븐 케첨(Stephen Ketchum)은 “새로운 투자 포트폴리오와 재능 있는 인재 팀을 우리 조직에 추가하게 돼 기쁘다”며 “이 거래는 이미 성공적인 대출 플랫폼에 또 다른 차원을 더해하고 추가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입지를 확고히 한다”고 말했다.

9명으로 구성된 CVC 팀은 CVC 크레딧의 글로벌 개인 부채 총괄인 톰 뉴버리(Tom Newberry)와 미국 개인 부채 총괄인 데이비드 데산티스(David DeSantis)가 이끌고 있다. 뉴베리와 데산티스는 사운드 포인트 직접 대출 부문 공동 책임자로 임명됐다.

뉴베리는 “사운드 포인트의 신용 플랫폼은 우리 같은 그룹에 매우 이상적인 비즈니스 기반”이라며 “우리는 이를 성장을 가속하고 앞으로 확장을 통해 인수 역량을 확대하는 방법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

데산티스는 “우리 팀의 입증된 실적 그리고 사운드 포인트와 기관 투자자들 간 뿌리 깊은 연결성을 결합하면 강력한 연합을 구축할 수 있다”고 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사운드 포인트는 2018년 5월 투자자들의 약정 자본 약 5억달러로 ‘전략적 자본 펀드(Strategic Capital Fund)’를 발족했다. 이 펀드는 주로 전환 과정이 진행되고 있거나, 사업이 호전되는 민간 기업 및 공기업을 대상으로 한 고도로 구조화한 맞춤형 파이낸싱에 중점을 뒀다. CVC 크레딧의 미국 직접 대출 플랫폼은 입증된 중간 시장 기업에 성장 자본과 인수 자금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비즈니스 노력 활동을 보완하게 된다.

케첨은 “최근 들어 이른바 ‘비은행 대출’이 널리 보급됐다”며 “전통적 은행이 시장의 특정 영역에서 주춤하면서 사운드 포인트 같은 기업들이 강력한 원금 보호를 통해 자본을 성공적으로 배치해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변동 금리 수익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톰, 데이비드 및 팀 전체를 100명의 직원이 일하는 우리 회사에 추가하면 우리는 이 사업 분야에서 더 큰 역량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VC 크레딧 켄 영(Ken Young) 회장은 “2020년의 전략적 검토에 따라 미국 직접 대출 사업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며 “사운드 포인트로의 매각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톰과 데이비드 및 모든 팀이 최선을 다하길 기대한다”며 “매각 이후, 우리는 CVC 크레딧이 CVC 네트워크와 더 긴밀하게 연계되도록 하기 위해 3대 핵심 분야 즉 신용 거래, 유럽 직접 대출 및 자본 솔루션 부문에서 CVC 크레딧의 성장을 더 가속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운드 포인트에 흡수된 CVC 크레딧의 미국 직접 대출 플랫폼을 통해 총 88건, 금액으로는 17억달러의 거래가 이루어졌다. 수석 팀은 약 70년 동안 종합적인 경험을 쌓았고 이 기간 180억달러가 넘는 대출 약정을 마무리했다. 핵심 수석 팀원들은 20년 이상 함께 일하거나 서로를 잘 알고 있다.

버크셔 글로벌 어드바이저스(Berkshire Global Advisors)가 이 거래에서 CVC 크레딧의 재무 고문 역할을 했다.

사운드 포인트 캐피털 매니지먼트(Sound Point Capital Management, LP) 개요

사운드 포인트는 신용 전략에 특별한 전문성을 갖춘 대체 자산 관리 회사로 2008년에 설립됐다. 뉴욕에 본사를, 런던에는 사무소를 두고 있는 회사는 최상위 연금 기금, 재단, 보험 회사, 자산 관리 회사 및 패밀리 오피스를 포함한 기관 투자자를 대신해 자금을 관리하고 있다. 사운드 포인트의 전략은 다양한 범주의 유동성 및 비유동성 신용 대체 상품 전반에 걸쳐 있으며 레버리지 대출, 스페셜 시추에이션, 부실 채권, 구조화 신용, 직접 대출 및 상업용 부동산에 초점을 맞춘 자금 및 관리 계정을 포함한다. 사운드 포인트는 현재 약 25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스톤 포인트 캐피털(Stone Point Capital LLC) 그리고 블루 아울 캐피털(Blue Owl Capital Inc.)(뉴욕증권거래소: OWL]의 자회사인 다이얼 캐피털 파트너스(Dyal Capital Partners)의 5명 대표가 회사 비즈니스의 전략적 투자자들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사운드 포인트 웹사이트 www.soundpointcap.com 참조.

CVC 크레딧(CVC Credit) 개요

CVC 크레딧(CVC Credit)은 CVC의 신용 관리 사업 부문으로 미국과 유럽에 지사를 둔 280억달러 자산을 관리하는 글로벌 신용 자산 관리 기업으로 60명 이상의 투자 전문가가 일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투자자들을 위해 신용 주기 전반에 걸쳐 플러스의 절대 수익과 매력적인 위험 조정 자본 수익을 창출할 방안을 찾고 있다. CVC 크레딧은 투자 전략 전반에 걸쳐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여러 비즈니스를 구축해왔다. CVC 크레딧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cvc.com/credi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80051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운드 포인트 캐피털 매니지먼트(Sound Point Capital Management, LP)
그렉 크레시(Greg Cresci)
+1 (212) 895-2277
gcresci@soundpointcap.com

CVC
닉 보드(Nick Board)
nboard@cv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