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더 강력하고 깨끗해진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21-06-10 13:17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세척에서 건조·살균까지 한국 식문화에 최적화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11일 출시한다.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지난해 6월 첫선을 보였으며, ‘4단 입체 물살’을 통한 강력하고 빈틈없는 세척과 전면 도어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으로 호평받아왔다.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360° 제트샷’과 ‘열풍 건조’ 기능을 더해 세척 성능뿐만 아니라 건조와 살균까지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360° 제트샷’은 뜨거운 물살을 집중적으로 쏘아주는 기능으로, 대형 식기가 많이 놓이는 하단 후면에 적용해 음식물이 눌어붙은 냄비·프라이팬의 때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360° 제트샷’ △식기에 눌어붙은 밥풀이나 양념을 닦기 쉽게 만들어 주는 ‘스팀 불림’ △사각지대 없이 꼼꼼하게 세척해 주는 ‘4단 입체 물살’ 기능을 통해 애벌 세척을 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설거지를 해 주는 ‘3단계 클린세척’을 구현한다.

‘열풍 건조’는 내부의 습한 공기를 흡입한 후 가열해 만든 뜨거운 바람으로 식기의 잔류 물방울까지 말끔하게 건조해 주는 기능이다.

이번 신제품은 열풍 건조 기능을 도입해 5단계 건조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식기를 더욱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건조해줄 뿐만 아니라 위생 기능을 강화했다. 5단계 건조 시스템은 △식기를 뜨겁게 해 물기 기화 △메탈 소재 특성을 활용해 선반의 남은 물기 제거 △뜨겁고 건조한 바람으로 식기 건조 △제품 내벽의 물기를 모아 하단으로 배출 △자동문 열림 기능을 이용해 내부 공기를 밖으로 배출, 잔여 물기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특히 젖병을 포함한 플라스틱 식기의 경우, 기존 제품에 비해 건조 성능[1]이 약 31% 향상됐다.

‘젖병 살균’ 코스의 경우 세제 없이도 젖병이나 유아 식기에 있는 대장균·살모넬라균·리스테리아균 등의 유해 세균과 로타·노로·A형간염 등의 바이러스를 99.999%[2] 제거한다.

‘통살균’ 코스를 활용하면 세제 없이도 고온 직수와 열풍으로 식기세척기 내부를 살균해 한층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식기세척기 손잡이에는 항균 소재를 적용해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각종 세균 증식을 억제한다.[3]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은 편의성도 한층 개선됐다.

설거지 양이 적을 때는 ‘상단 급속’ 코스를 사용하면 세척부터 건조까지 29분 만에 끝낼 수 있다.

또한 제품 중단에 볼베어링 롤러를 적용해 식기로 인해 무거워진 바구니를 손쉽게 넣고 뺄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크기의 와인잔을 놓을 수 있는 ‘접이식 와인잔 랙’도 추가했다(DW60A8575 모델 한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라인업은 프리스탠딩·빌트인 겸용과 빌트인 전용 제품으로 구성되며, 총 4가지 소재와 14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설치 공간의 구조와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소재와 색상은 △글램(글램 화이트, 글램 핑크, 글램 베이지, 글램 네이비, 글램 차콜, 글램 그리너리, 글램 옐로우) △새틴(새틴 스카이블루, 새틴 베이지) △코타(코타 화이트, 코타 차콜) △페닉스(페닉스 베이지, 페닉스 그리지오, 페닉스 네로)이다.

특히 빌트인 전용 제품은 걸레받이 높이가 낮아지는 최근 주방 트렌드를 반영해 가구장에 딱 맞게 설치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으며, 도어 패널은 필요할 때 교체할 수 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의 출고가는 제품 타입과 색상에 따라 144만원에서 184만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강력한 세척력과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춘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주목받아 왔다”며 “고온 열풍으로 건조와 살균 성능을 향상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마지막으로 3월 전격 공개한 ‘비스포크 홈’의 20종 제품을 모두 출시했다. 비스포크 홈(총 20종)은 △냉장고 3종 △정수기 △직화 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 △식기세척기 △에어컨 3종 △공기청정기 △청소기 3종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2종 △슈드레서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를 맞아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하고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와 비스포크 인덕션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삼성 닷컴 홈페이지에서 6월 11일부터 7월 8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1] 건조 성능은 표준모드에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2020년형 모델의 강력건조(114분)와 신모델의 열풍 건조(111분) 옵션을 선택해 시험(Rinse aid 사용 조건)했으며, 국제 공인 시험·인증 기관인 인터텍(Intertek)의 검증을 받은 자사 시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2] 99.999% 살균은 국제 공인 시험·인증 기관인 인터텍(Intertek)의 시험 결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젖병살균 코스에서 살균된 비이커, 젖병에 균주, 바이러스를 접종하고 식기 바구니에 적재해 감소율 확인했으며 시험대상은 대장균·살모넬라 장염균·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Porcine Rotavirus(로타바이러스 일종)·뮤린 노로바이러스·A형 간염바이러스 등이다.
[3] 항균 소재는 국제 표준 규격인 JIS Z2801 시험법에 따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이 99.99% 감소함을 인터텍(Intertek)을 통해 검증받았으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고호진
02-2255-8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