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트 스트리트, 디지털 금융 전담 사업부 신설

스테이트 스트리트 디지털 사령탑에 나딘 차카르 선임해 디지털 경제 및 탈중앙화 금융 향한 산업 변화 대응

뉴스 제공
State Street Corporation
2021-06-11 11:1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STT)이 디지털 금융을 향한 산업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사업부를 신설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새로 설립된 스테이트 스트리트 디지털(State Street Digital)의 사령탑은 30년 경력의 업계 베테랑이자 총괄 부사장인 나딘 차카르(Nadine Chakar)가 맡게 된다. 차카르는 루 마이우리(Lou Maiuri) 스테이트 스트리트 최고운영책임자에게 직보하게 된다.

론 오한리(Ron O’Hanley) 스테이트 스트리트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금융 산업의 디지털 경제화가 가속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이 앞으로 5년간 우리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원동력이 될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자산은 금융 서비스의 기존 틀에 빠르게 통합되고 있다”며 “고객에게 기존 투자 요구와 새로운 디지털 수요를 모두 충족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현재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구축된 새 사업부는 암호화폐,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블록체인, 토큰화로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독자적인 글로벌링크(GlobalLink) 기술 플랫폼은 스테이트 스트리트 디지털의 핵심 축이 될 것이며 디지털 멀티 자산 플랫폼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여러 자산군 가운데 암호화폐 자산을 뒷받침할 수 있는 멀티 자산 플랫폼화가 목표다. 또 전 세계 고객과 투자자를 위한 새로운 유동성 장을 구축해 P2P(인터넷 상의 개인과 개인 연결)에 대한 비전을 뒷받침하는 것도 목표로 삼고 있다.

새 조직을 이끌 차카르는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수많은 디지털 기능과 기타 솔루션을 개발해 왔으며 스테이트 스트리트 디지털의 토대를 이루는 인프라를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투자를 집중해 왔다”며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디지털 시장 인프라의 발전에서 핵심역을 맡고 있으며 신설 사업부는 회사의 전문성과 자원을 제공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디지털 화폐와 토큰화가 성장 여력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금융 인프라와 운영 모델을 변화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이 산업의 현재와 미래 간 간극을 좁힐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는 스테이트 스트리트의 오랜 혁신 역사와 디지털 서비스 부문에서 구축한 탄탄한 기반을 토대로 이뤄졌다. 회사는 2019년 개방성과 상호 운용성 원칙에 기반한 업계 최초의 프론트투백(front-to-back) 제품인 ‘스테이트 스트리트 알파SM(State Street AlphaSM)’을 출시했다. 올 4월에는 곧 선보일 비트코인 관리사로 선임되기도 했다. 이 비트코인은 아이코닉 펀드(Iconic Funds GmbH) 자회사인 아이코닉 펀드 BTC ETN(Iconic Funds BTC ETN GmbH)이 창시한 ETN(exchange traded note·상장지수증권)으로 뒷받침된다. ETN은 독일 증권 규제 당국(BaFin)의 승인을 얻는대로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올 3월 반에크 비트코인 트러스트(VanEck Bitcoin Trust)의 펀드 관리사 겸 전송 에이전트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는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토니 비세냐(Tony Bisegna)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마켓 포트폴리오 솔루션·외환 영업·거래·리서치 글로벌 총괄은 2021년 9월 1일 자로 글로벌 마케팅 총괄로 발령될 예정이다. 비세냐 선임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승계 계획의 하나다.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 개요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STT)은 기관 투자가를 대상으로 투자 서비스, 투자 관리, 투자 리서치, 거래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2021년 3월 31일 현재 수탁 및/또는 관리 자산 40조3000억달러, 운용 자산 3조6000억달러[*] 규모인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전 세계 100여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 수는 약 3만9000명이다. 웹사이트(www.statestreet.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021년 3월 31일 기준 운용 자산에는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 펀드 디스트리뷰터(State Street Global Advisors Funds Distributors, LLC, 약칭 SSGA FD)가 단독 마케팅 에이전트를 맡고 있는 SPDR® 상품과 관련된 자산 약 600억달러가 포함돼 있다. SSFA FD와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는 계열 회사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국 증권법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최근 디지털 금융을 향한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설된 스테이트 스트리트 디지털과 산업 및 경제 동향을 포함한 관련 사안이 포함된다. 미래예측 진술은 많은 경우 미래예측 관련 용어가 사용된 것으로 식별할 수 있다. 해당 용어로는 ‘~일 것이다’, ‘동향’, ‘목적’, ‘겨냥하다’, ‘전략’, ‘목표’, ‘예측하다’, ‘우선순위’, ‘의도하다’, ‘계획하다’, ‘믿다’, ‘예상하다’, ‘추정하다’, ‘도모하다’, ‘~일 수 있다’ 또는 유사 단어, 해당 단어의 변용을 들 수 있다. 이들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본질적으로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또 예측이 어렵고 수많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현재 가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따라서 실제 결과와 실적은 이러한 진술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미래 실적이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10-K 양식의 2020년 연차 보고서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후속 자료에 기술돼 있으나 여기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투자자는 특히 위험 요인을 포함해 이들 문서를 열람해 특정 미래예측 진술과 관련된 추가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 결정을 내릴 것을 권한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이 보도자료가 처음 배포된 시점 이후에 대한 회사의 기대나 신념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과신해선 안 된다. 회사는 해당 시점 이후 사건을 반영해 미래예측 진술을 개정할 의무가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00055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tatestree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State Street Corporation)
애드 패터슨(Ed Patterson)
+1 404 213 3106
EPatterson@State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