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청년허브, 청년 커뮤니티 실험 지원사업 ‘청년팝’ 참여자 모집

서울시 청년허브, 커뮤니티로 청년 문제 해결 나서

청년 이슈 및 사회 현안 관련 활동 커뮤니티에 집중 지원, 10일부터 23일까지 모집

총 지원금 6000만원 규모, 전문가 밀착 지원과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청년의 역량 향상 및 청년 중심 정책 기반 마련 기대

2021-06-14 07: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청년허브(이하 청년허브)는 청년 문제 및 사회 현안과 관련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1 청년 커뮤니티 실험 지원사업 ‘청년팝’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바탕으로 청년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청년 관련 사회 현안을 반영한 청년 정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또한 총 지원금 6000만원 규모의 지원뿐 아니라 전문가 밀착 지원, 강연,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일 △교육 △주거 및 생활 △복지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청년 문제와 사회 현안을 주제로 지원 신청할 수 있다.

서울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39세 청년 개인 및 단체 누구나 6월 10일부터 23일까지 이 사업의 공식 이메일(pop@youthhub.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총 30건 내외로 선정될 예정이다.

박금희 청년허브 센터장은 “사회 변화를 시도하는 청년 커뮤니티를 발굴해 청년의 다양한 시도가 이뤄질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하겠다”며 “청년허브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실질적이고 청년 친화적인 정책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청년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년허브는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청년 커뮤니티 지원 사업 ‘청년참’을 통해 약 6000여 명 참여자, 1944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서울시 청년허브 개요

서울특별시 청년허브는 청년의 실험과 솔루션을 만드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중간지원조직이다. 청년 주도의 지속가능한 미래 창출을 위해 다양성, 혁신성,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연구, 지원, 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년허브와 청년활동공간 청년청의 공용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youthhub.kr

연락처

서울시 청년허브
전략기획실 기획2팀
박현아 매니저
02-6238-6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