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2021 독서 아카데미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 운영

2021 독서아카데미 ‘인문유람기’ 1주제 프로그램

2021-06-13 10:57
  • 인문유람기 1주제 -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 포스터

    인문유람기 1주제 -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3일 --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연암과 함께 열하일기를 걷다’를 6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독서 아카데미는 문학·역사·철학·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인문학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복지 확대와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시간은 첫 번째 시간으로 박지원의 ‘열하일기’를 중심으로 18세기 조선의 문학·인물·예술·정치 등에 대해 유람하듯 그러나 심도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4회 차에 걸쳐 진행될 이번 강연은 한성여자고등학교 교사이자 ‘청소년을 위한 연암 답사 프로젝트’ 저자이기도 한 김태빈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 흥미진진한 18세기 역사의 현장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박종범 관장은 “이번 인문학 강연을 통해 잠시나마 갑갑한 마음을 잊고 여행이 주는 설렘과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서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참여 가능하며, 더욱더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문화홍보팀으로 전화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개요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한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nlib.or.kr

언론 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서다혜
02-6341-640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