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원료 전문 전시회 2021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개막 한 달 앞으로 성큼

화장품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 원료, 직접 테스트할 수 있는 ‘이노베이션 존’ 공개
온라인 원데이 포뮬레이션 랩, 7월 22일 별도로 운영

2021-06-14 13:40
  • Why you should visit in-cosmetics Korea 2021

  • 2019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현장

    2019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현장

  • 2019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현장

    2019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4일 -- 국내 유일의 화장품 원료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다음 달 14~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국내외 화장품 제조사, 유통사, 원료 제조사의 R&D, 포뮬레이션, 마케팅, 리서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업계 트렌드를 살펴보고, 다양한 세미나와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화장품 원료와 신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전시회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의 시그니처 공간인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은 전시회 가장 중앙에 위치해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원료를 소개한다. 올해 이노베이션 존은 2020년 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출시된 최신의 원료만을 선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노베이션 존은 화장품 신제품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와 최신 정보를 얻고자 하는 연구개발(R&D) 전문가에게 온라인과는 차원이 다른 정보 습득의 기회가 될 것이다. 국내외 약 20개의 원료사가 소개하는 특허 기술과 원료 등을 직접 살펴보고 테스트해보며 최신 제품의 동향을 파악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전시품별로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포뮬레이션에 대한 정보 또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원료의 경우, 부스로 직접 방문해 담당자와 자세한 얘기를 나누어 볼 수 있다는 점도 전시회 방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일 것이다.

또한 이노베이션 존에 출품된 원료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인 원료를 선발하는 ‘이노베이션 존 어워드’를 개최한다. ‘기능성’과 ‘효능성’ 원료로 카테고리를 나누고 혁신성, 안정성, 감각성, 포뮬레이션 등의 기준에 따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평가한다. 심사위원으로 손성민 지사장(REACH24H), 노호식 센터장(수원대학교 뷰티사이언스연구센터), 전지현 연구원(한국콜마), 최유리 연구원(아모레퍼시픽)이 참여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지만, 전시회 첫째 날 현장에서 어워드 수상자를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이노베이션 존에는 Gattefossé SAS가 공식 후원사, THE K BEAUTY SCIENCE가 미디어 파트너, REACH24H가 협력사로 참여한다.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Gattefossé SAS뿐만 아니라 LABORATOIRES EXPANSCIENCE, Bloomage Biotechnology Corp., Ltd., Lucas Meyer Cosmetics IFF 등 글로벌 유명 업체의 원료를 만나볼 수 있다.

Gattefossé SAS는 올해 4월 새롭게 출시된 ‘EleVastin™(엘레바스틴)’을 선보인다. 중력으로 인한 피부 처짐 현상을 막아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성분으로, 실제 테스트에서 얼굴 하단의 늘어짐을 감소시키고, 깊은 세로 주름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였다.

LABORATOIRES EXPANSCIENCE (INTERCARE)는 아보카도 부산물을 활용한 액티브 원료 ‘Number 6’을 선보인다. 폴리페놀이 농축돼 다크서클과 아이백을 완화해 눈가에 활력을 공급한다.

Bloomage Biotechnology Corp., Ltd.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로부터 분리된 발효 용해물 ‘BIOBLOOMTMMICROECOBEAUTY ME-1(바이오불룸 마이크로에코뷰티 엠이-1)’을 공개한다. 유분 과다 분비로 인한 PH불균형을 개선하고, 면역 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 면역 기능을 높이는데 효과를 보이는 성분이다.

Lucas Meyer Cosmetics IFF는 친환경 제조 공정을 통해 만든 특허 성분 ‘Lysine Dendrimer(라이신 덴드리머)’로 이루어진 ‘DendriClear(덴드리클리어)’를 소개한다. 이는 Microbiome(마이크로바이옴) 트렌드가 반영된 성분으로 피부 건강 유지에 필요한 유익한 미생물 생태계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드름 케어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Givaudan Active Beauty는 조류에서 추출한 생리 활성화 물질이 녹아있는 ‘B-Lightyl™’와 하벌레아 로도펜시스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기능성 성분 ‘Chronoglow™’를 선보일 예정이다. ‘B-Lightyl™’는 피부 전체 톤에는 변화를 주지 않으면서 다크스팟만을 타겟으로 해서 개선하는 효능을 보인다. ‘Chronoglow™’는 후천적 노화의 요소들을 컨트롤하는 메커니즘을 활용해 피부 세포를 보호하고 재생하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인코스팜에서 올해 7월에 론칭 예정인 피부 장벽 기능 강화 원료 ‘Serenitide’와 단정바이오의 자연 유래 식물성 성분 ‘Soothing Cooler’, 엑티브온에서 퍼스널 케어(샴푸) 및 스킨 케어 타입에 적합한 방부대체제 ‘Activonol-S’ 등도 참가를 확정하며 새롭게 개발한 제품과 원료를 선보일 예정이라 화장품 업계 전문가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전시회 후에도 웨비나 형식으로 ‘온라인 원데이 포뮬레이션 랩(Formulations Lab)’을 운영한다.

7월 22일(목), Gattefossé, Nikko Chemical, Kobo Products 등 원료사가 참가해 직접 포뮬레이션 데모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신제품에 적용된 기술과 제품 개발 및 제형 기술 연마 과정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등록 일정과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담당자는 “지난해 행사가 진행되지 못해 업계 전문가들의 아쉬움이 많았던 만큼, 7월에 열리는 행사를 통해 직접 원료를 테스트하고 코로나19 이후의 마켓 트렌드를 파악하며, 화장품 산업의 현재와 미래 전망에 대한 현장감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1 전시회 개막이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관계자 및 참가업체, 관람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체계적이고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 지침을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현장 등록 시 전시회 입장료는 1만원이나 현재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관람객의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을 위해 전시회 입장 시간을 오전 10시에서 오전 9시로 앞당겼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훼어스 개요

케이훼어스는 1994년 설립된 전시회 전문 주최 기획사다. 현재 △국제전기전력전시회 △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월드IT쇼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등 국내 전시회를 주최 및 주관하고 있으며, 100여 해외 전시회의 한국 지사 역할을 하고 있다. 2014년 UFI 정회원이 됐으며 한국전시주최자협회, 한국전시산업진흥회에 가입돼 있다. 2009년 KORMARINE 전시회가 대한민국전시대상을 수상했고, 2010년 11월 국내 전시 서비스 업계 최초로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케이훼어스는 세계 최고 전기 업체인 영국 Reed Exhibitions와 미국 E.J. Krause 등 해외 주최사들과 협력해 광범위한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한 국내 대표 전시 주최사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s://www.in-cosmetics.com/korea/ko-kr.html

웹사이트: http://kfairs.com/

언론 연락처

케이훼어스
전시팀
고명지 대리
070-4944-059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