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톱’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영예

서울--(뉴스와이어)--태평양제약(사장 이 우 영, http://www.pacificpharm.co.kr)의 “케토톱”이

2005년10월27일(목) 한국 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 공동으로 조사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05올해 브랜드 대상”에 3년 연속 선정되었다.

“케토톱’의 2005 브랜드대상 수상은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과 함께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으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부문의 대표브랜드로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는 순간이었다.

금번에 수상한 64개 브랜드 대상은 전문가들의 1차 사전 조사를 통해 160개 부문 405개 브랜드를 추린 후 이들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였다. 2005년 한 해 동안 최고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브랜드 선정에 공정성과 객관성을 더하였고, 경쟁 부문에서 1인당 한표씩만 행사하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제약 부문에서는 케토톱외 타이레놀, 아로나민, 겔포스등이 수상하였고, 연속 3년간 수상한 브랜드는 ‘케토톱’으로 그 영예를 안았다.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실시된 투표에서 137만8977명의 소비자가 참여했으며, 참여한 소비자는 성별, 연령별, 거주지별로 골고루 분포돼 공정성을 높인 것으로 분석된다. 참여자 성별은 남성 51.1%, 여성 48.9%였고 연령별로는 20~30대가 61.8%를 차지했다. 정보 습득의 용이성과 인터넷을 통한 적극적 참여의 결과로 풀이된다.

금번 조사결과 특징은 대한민국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의 브랜드 중 올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로 인식된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투표로 평가하고 시상함으로써 소비자가 실제로 체감하는 “가치 있는 브랜드”를 기업과 소비자에게 알리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

브랜드가 곧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중요한 경쟁력이라고 할 때 케토톱의 브랜드 선정은 더욱 돋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pacificpharm.co.kr

연락처

태평양제약 홍보팀 남영성차장 02-3780~9490, 016~668~1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