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 식품영양학과, ‘2021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장관상 및 부문별 수상

식품영양학과 총 20명 학생 참가해 단체급식 요리경연(친환경 농산물) 부문 환경부 장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2021-06-16 15:51
  • 장안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안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6일 -- 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 식품영양학과는 4일부터 6일까지 양재 aT타워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21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출전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규모인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와 연계한 행사로 단체급식 요리 경연에는 사전 예전을 통과한 22개 팀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에는 농업생산과정에서 농업생태계를 건강하게 보전하는 ‘친환경농산물’ 부문과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이동을 최소화해 생산된 ‘로컬푸드’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활용해 사람과 환경에 모두 이로운 단체급식 메뉴를 개발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4일에 진행된 ‘친환경농산물’ 부문은 라이브 경연으로 진행돼 △건강한 소스 또는 육수 활용 △세계의 식문화 경험 △친환경 아침 식단 △전통문화 적용 △오븐 활용 친환경 메뉴 등 5가지 주제로, 6일에 진행된 ‘로컬푸드’ 부문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단체급식 적용 가능 메뉴를 주제로 경연을 펼쳤다.

은상을 수상한 3학년 김소희, 최한융, 호혜주, 김수진, 김슬기 등 5명의 학생은 농산물을 활용한 보양식 메뉴를 구성했고, 우수상과 상금을 수상한 3학년 조수연, 안연진, 고은, 강예은, 심주연 등 5명의 학생은 울릉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고등학생 급식 메뉴를 개발했다.

최우수상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과 상금을 수상한 1학년 김건호, 황성호, 유민준, 노은서, 황수연 등 5명의 학생은 정원대보름에 먹는 메뉴를 산업체 특별식단으로 구성했으며 심사위원들에게 실제 식단으로 판매해도 손색이 없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또한 3학년 박예지, 이한나, 김미진, 염하늘, 김하진 등 5명의 학생들은 산업체 사무직을 타겟으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식단을 구성하고 식생활 환경오염을 고려해 잔반을 최소화하는 급식 메뉴를 개발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장안대학교 김태일 총장은 수상 이후 학생들과 만나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배운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여러 사람의 건강을 책임지는 예비영양사로서 역량을 키우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장안대학교 식품영양학과에서 배우고 있는 것에 자부심을 갖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식품영양학과 이나겸 지도교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기도 했고 모여서 실습할 기회가 적어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해 얻은 결과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상작 레시피는 공공 급식 분야 급식 메뉴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와 aT 블로그 등 SNS에 개재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 개요

장안대학교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서 1979년 개교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학위과정 15개 학과와 전문학사학위과정 30개 학과에 7000여 명의 재학생이 14만여 평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글로벌 시대에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직업교육의 산실이다.

웹사이트: http://www.jangan.ac.kr

언론 연락처

장안대학교
기획처
안예림
031-299-36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