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웨이브, ’사회적 선’에 중점 둔 소셜 미디어 플랫폼 론칭

메이저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대체할 보다 건강하고 의미 있는 대안화 목표

뉴스 제공
ImpactWayv, Inc.
2021-06-16 16:1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임팩트웨이브(ImpactWayv, Inc.)가 선구적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임팩트웨이브(ImpactWayv™)’를 공개 출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임팩트웨이브’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https://apple.co/3gtqqc3)할 수 있다. 새 플랫폼은 ‘사회적 선’을 위해 사람과 비즈니스, 자선단체를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주요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을 대체할 건강하고 의미 있는 대안으로 설계된 임팩트웨이브는 대의명분과 지역사회에서 집단적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플랫폼은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생태계로 운영되며 이에 따라 사용자가 세계적으로 사회적 영향력을 발휘하고 참여 및 공유할 수 있다.

임팩트웨이브 사용자는 아래와 같은 각 핵심 구성요소를 통해 서로 연결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다.

· 공공 및 개인 네트워크와 콘텐츠 피드로 소통하고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 ‘임팩트 마켓(Impact Market)’ - 기업과 비영리 재단의 투명한 영향력 프로필을 공개적으로 교환해 누구나 프로필을 비교하고 팔로우하거나 소통하고 직접 지원할 수 있다.
· ‘웨이브즈(Wayvs)’(사회적 영향력 명분, 주제, 트렌드, 광범위한 이슈 영역) - 플랫폼 전반에 걸쳐 목적 중심의 콘텐츠 및 정보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조직한다.

댄 루비노(Dan Rubino) 임팩트웨이브 공동 설립자 겸 회장/최고경영자(CEO)는 “임팩트웨이브는 모두를 위해 사회적 영향력을 민주화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침내 소비자, 브랜드, 기업, 비영리단체가 보다 큰 의미와 목적, 선의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의 모든 범주에서 탐구하고 창조하며 참여, 거래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등장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플랫폼 참여는 사회적 영향력 명분의 영역에서 사회적 선을 추구하는 비즈니스, 자선활동, 개인 노력의 상호작용과 관련해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십여 개의 ‘웨이브즈’로 이뤄진다. △기후 활동 △다양성, 평등, 포용(DE&I)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인권 △공중보건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유권자 등록 △재생에너지 등이 대표적 예다. ‘웨이브즈’는 플랫폼 전반에 걸쳐 사용자 검색과 참여를 촉진하고 장려한다. 사용자는 이를 탭해 관련된 영향력 논의와 이니셔티브를 찾고 추구하는 명분을 위한 노력을 공유하며 뜻을 같이하는 개인, 기업, 비영리 단체를 탐색할 수 있다.

조지 돌라틀리(George Dolatly) 임팩트웨이브 공동 설립자 겸 사장은 “사회적 행동에 대한 전례 없는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며 최근의 사건들로 인해 그러한 추세가 더 빨라지는 한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은 자신의 가치를 탐구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필요로 하고 기업은 자원과 영향력을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야 하며 비영리 단체는 사명을 활용해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팩트웨이브는 전 세계 개인과 조직을 보다 깊은 차원으로 연결해 이 독특한 시대적 요구를 충족한다”고 밝혔다.

임팩트웨이브는 사용자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사용자가 디지털 커뮤니티에 미치는 영향력을 측정하는 획기적 도구를 개발했다.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일으킨 긍정적 ‘파급효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플랫폼의 대표 지표인 ‘임팩트(Impact)’를 이용한 도구다.

벤지 번스타인(Benji Bernstein) 임팩트웨이브 공동 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임팩트웨이브의 포부는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와 자선계를 혁신하고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기업 목적, 자선 및 기술 분야의 선구자와 노련한 리더가 함께하는 독보적 조합을 통해 보편적 사회적 선을 증진할 수 있는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임팩트 웨이브는 현재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기타 비iOS 기기에는 올 연말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기업과 비영리단체의 플랫폼 가입 문의도 환영한다. 가입을 통해 프로필을 제공하고 임팩트웨이브에서 참여 전략을 개시하며 플랫폼에서 ‘추천 조직(Featured Organization)’이 될 수 있다.

임팩트웨이브(ImpactWayv, Inc.) 개요

임팩트웨이브는 소셜 임팩트 미디어 및 기술 회사로 기업, 비영리단체, 기술 분야의 선구적 사상가와 활동가로 구성돼 있다. 임팩트웨이브는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와 자선 사업의 세계를 변화시키고 보편적 사회적 선을 증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impactwayv.com/)를 방문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50053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landing.impactwayv.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임팩트웨이브(ImpactWayv, Inc.)
조나단 영거(Jonathan Younger)
+1 214-259-3426
jonathan.younger@ketch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