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코이카, 글로벌 사회 문제 해결하는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 모집

한국사회투자-코이카, ‘KOICA CTS Seed 0 프로그램’ 시작
개발도상국 사회 문제 해결하는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 모집
팀별 진출 희망국 사업 전략 및 사업모델 수립 지원, 전문 분야 멘토링, 진출국 현지 창업 기획자(액셀러레이터) 사업 검증 및 네트워크 연계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감염병 대응 분야 모집… 7월 6일 13시까지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에서 신청

2021-06-21 09:00
  • 한국국제협력단과 한국사회투자는 ‘KOICA CTS Seed 0 초기기업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스타트업의 육성에 나선다

    한국국제협력단과 한국사회투자는 ‘KOICA CTS Seed 0 초기기업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발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스타트업의 육성에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1일 --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하 코이카)은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KOICA CTS Seed 0 초기기업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한국사회투자가 CTS Seed 0 프로그램의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7월 6일까지 참가팀 모집을 진행한다.

코이카의 CTS(Creative Technology Solution) Seed 0 프로그램은 혁신 기술을 통해 개발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창업가나 초기 스타트업이 대상인 글로벌 진출 교육·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혁신 비즈니스 및 기술 활용을 통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베트남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창업자 및 설립 5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다. CTS 프로그램 Seed 1 공모 지원을 계획하고 있거나, 글로벌 비즈니스 기본 역량을 보유한 팀(팀원 가운데 영어로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가 가능한 자를 보유한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디지털 뉴딜(DNA 생태계 강화, 교육 인프라 디지털 전환) △그린 뉴딜(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업혁신 생태계 구축) △감염병 대응(정부 정책 연계형 80%, 코이카 중점 지원 분야 20%) 3가지다.

올해 프로그램은 철저한 1:1 맞춤형으로 △팀별 진출국 사업 전략 및 사업 모델 수립 지원 △사업 계획 수립 컨설팅 △전문 분야 멘토링 △진출국 현지 창업 기획자(AC) 사업 검증 및 사업 네트워크 연계 등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코이카 CTS Seed 1 공모 프로그램 지원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종료 뒤 성과 공유회에서 최종 선발된 우수 수료팀(참여팀의 30%)에는 코이카 CTS Seed 1 프로그램 공모 참여 시 서면 심사 가산점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6일 오후 1시까지 한국사회투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6월 23일 열리는 온라인 사업 설명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은 “코이카 CTS 사업은 혁신 기술 활용을 통해 기존에 해결이 어려웠던 개발 협력 난제 해결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Seed 0 프로그램은 이 같은 CTS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우수한 역량을 갖춘 잠재 파트너사의 CTS 사업 참여를 확대하는 데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스타트업은 혁신 기술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으나 개발 초기에 시장에서 검증하기에는 자원이 부족하다”며 “이들이 개발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통해 사업 확장을 계획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사회투자 개요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된 임팩트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로 소셜 벤처, 사회적 기업 등 사회 혁신 조직을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 액셀러레이팅, 임팩트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설립 이래 현재까지 700억원이 넘는 금융 지원과 경영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그간 서울시를 비롯해 △우리은행 △교보생명 △한국전력공사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등이 사업을 후원했다.

웹사이트: http://www.social-investment.kr/

언론 연락처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
홍보팀
이혜미 매니저
02-2285-439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