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도로 및 경주용 차량 혁신을 위해 AWS를 공식 클라우드 제공사로 선택
선도적인 글로벌 럭셔리, 고성능 스포츠카 제조사가 자사의 도로용 차량, GT 경쟁, 페라리 챌린지 그리고 스쿠데리아 페라리 F1팀 전반에 걸쳐 혁신 가속화를 위해 AWS의 머신 러닝, 애널리틱스, 컴퓨팅 역량을 활용할 예정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AWS 간 파트너십의 하나로 AWS의 로고가 이번 주말 프랑스 그랑프리를 시작으로 팀 유니폼과 차량에 선보일 예정
기업들은 스쿠데리아 페라리 팬들 위해 AWS 구동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개발, 자동차 경주 관련 개인화한 몰입형 콘텐츠 제공 예정
이에 양 사는 페라리의 도로용 차량팀, GT 경쟁 부문, 페라리 챌린지, 스쿠데리아 페라리(Scuderia Ferrari) F1팀을 포함, 페라리 전사에 걸쳐 혁신을 가속할 예정이다. 페라리는 AWS의 유럽(이탈리아 밀라노) 지부를 포함해 AWS의 폭넓은 서비스와 검증된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 차량 설계와 시험을 간소화해 고객에게 가능한 가장 짜릿한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스쿠데리아 페라리는 AWS를 발판 삼아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서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플랫폼을 출시해 전 세계 수억명의 팬에게 독점적인 개인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다.
마티아 비노토(Mattia Binotto) 스쿠데리아 페라리 F1팀 감독은 “페라리와 AWS 양 사는 각자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다. AWS는 페라리의 공식적인 클라우드 제공사로서 페라리가 기술력을 활용해 제품을 개선하고 전 세계 페라리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며 더 흥미진진한 주행 경험을 꾸준히 선사하도록 당사의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지원해줄 것을 굳게 믿는다”며“우리가 AWS를 선택한 건 AWS가 끊임없이 혁신에 집중하면서도 업계 최고의 역량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자동차 및 스포츠 산업에서 파트너사를 지원했던 검증된 경력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잘 알려진 페라리의 역사를 통틀어 봤을 때 페라리의 중심에는 자동차 경주와 혁신이 있었다. 이제는 더 깊이 있는 통찰력과 한층 더 강력해진 자동차를 제공하기 위해 AWS의 머신 러닝, 고도화힌 애널리틱스(analytics), 고성능의 컴퓨팅 역량을 전사에 활용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 최고 성능의 차량 제조사 가운데 하나인 페라리는 차량 설계, 도로 주행, 자동차 경주에 관한 통찰력을 신속하게 얻기 위해 AWS의 선도적인 애널리틱스, 머신 러닝, 컴퓨팅 역량,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에 의지할 것이다. 페라리는 아마존 일래스틱 컴퓨트 클라우드(Amazon Elastic Compute Cloud, 아마존 EC2)뿐 만 아니라 효율적인 고성능 컴퓨팅(HPC)에 특화된 다양한 인스턴스 유형을 활용해 광범위한 주행 및 경주 조건상에서 차량 성능을 시험하는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것이다. 이를 위해 페라리는 AWS의 그래비톤2(Graviton2) 기반 인스턴스를 사용할 것이다. 이 인스턴스는 현세대 x86 기반 인스턴스 대비 최대 40%를 초과하는 가격 경쟁력을 계속 실현하고 있다. 나아가 사실상 무한정 규모인 AWS의 고성능 리소스를 활용하면 온 프레미스(on-premise) 환경과 비교해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수천개의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실행해 통찰력을 얻게 된다. 그 결과 엔지니어는 새로운 설계와 전략을 실험할 때 빠르고 유연한 접근 방식을 취해 혁신을 가속할 수 있다.
페라리가 영역을 시뮬레이션에서 자사의 새로운 도로용 시험 차량 조립으로 확대하면서 부속품과 차량이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구동되는 지에 관한 실험을 구성하고, 이에 관한 깊은 통찰력을 얻고자 AWS의 애널리틱스와 아마존의 세이지 메이커(SageMaker, 개발자들과 데이터 과학자들이 클라우드와 에지상에서 머신 러닝 모델을 신속하게 구축·훈련·배포하도록 돕는 AWS의 서비스)를 적용할 것이다. 페라리는 이 작업과 시뮬레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아마존의 S3(Simple Storage Service)를 활용해 데이터 레이크(Data Lake)를 구축하고, 수백개의 페타바이트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수집·목록화·정제화하며 AWS의 레이크 포메이션(Lake Formation)을 사용할 것이다. 페라리는 차량 속도에 따른 엔진 온도, 노면 상태에 따른 차량 진동 패턴, 차량 노면 접지력에 영향을 주는 서스펜션 하중과 같이 차량 성능과 운전자의 핸들링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점검할 것이다. 페라리는 차량 성능을 총체적으로 관찰하기 위해 AWS 서비스를 이용, 고객에게 더욱 짜릿하면서 안전성과 신뢰도가 한층 더 강화된 주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
페라리는 또 현재 및 미래의 잠재 고객이 차량을 더 손쉽게 구축·구매·유지할 수 있도록 AWS를 활용할 계획이다. 아마존의 일래스틱 쿠버네티스 서비스(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 아마존 EKS)와 아마존의 다이나모 DB(Amazon Dynamo DB, AWS의 완전 관리형 키값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페라리 컨피규레이터(Ferrari Car Configurator)와 같이 개선된 디지털 경험을 신속하게 생성·배포·확장할 수 있게 된다. 소비자는 이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자신만의 차를 만들어 고화질의 2D와 3D 화면으로 구현할 수 있다. AWS는 또 고객 차량 정보가 한데 모여 관리되는 페라리의 차량 정보 허브를 운영해 고객들에게 차량 유지 관리와 관련된 능동적이면서 개인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F1 자동차 경주 팬을 위해 스쿠데리아 페라리는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 디지털 환경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AWS의 컴퓨팅, 컨테이너 그리고 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할 예정이다. 팬들은 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관련 소식, 교육, 엔터테인먼트를 제공받는다. 팬들은 나만의 프로필을 생성하면 자동차 경주가 있는 날에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차고와 환대실을 가상 접근하는 등 독점적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앞으로 페라리는 AWS에 가상 및 증강 현실을 구축해 팬들을 스쿠데리아 페라리 차고로 초대해 드라이버 및 팀원들과 교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페라리는 또 페라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수백만명의 사용자를 바탕으로 가상의 팬 커뮤니티를 만들고, 경주가 있는 날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퀴즈를 제공해 팬들의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AWS의 영업 및 마케팅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SVP)인 매트 저먼(Matt German)은 “AWS는 페라리와 같이 상징적인 글로벌 브랜드에게 광범위한 서비스·통찰력·민첩성을 제공한다. 이는 글로벌 브랜드가 혁신을 통해 자신의 분야에서 리더의 위치를 유지하고 충성도 높은 고객과 팬 층과의 연대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것들”이라며 “페라리가 주행 및 경주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면서도 페라리가 더 세밀한 개인화 서비스와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통해 자사의 국제적인 커뮤니티 내에서 신선하고 짜릿한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AWS가 지원할 것이다. AWS는 또 페라리의 공식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로서 스쿠데리아 페라리가 전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경주 팀이라는 기록을 유지하도록 돕는 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AWS와 스쿠데리아 페라리 간의 협업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여기(www.aws.amazon.com/sports)를 클릭.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개요
아마존 웹서비스는 15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포괄적으로 채택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AWS는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애널리틱스, 로보틱스, 머신러닝,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모바일, 보안, 하이브리드,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배포 그리고 25개 지역·81개 가용 영역에서의 관리 서비스 등 200개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호주, 인도,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스페인, 스위스 및 UAE에 추가로 7개의 가용 영역과 21개의 AWS 지역을 신설할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 대기업, 주요 정부 기관을 포함해 수백만 고객이 인프라 강화, 신속한 운영, 더 낮은 비용을 위해 AWS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AW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aws.amazon.com)를 참조하면 된다.
아마존(Amazon) 개요
아마존은 경쟁업체에 대한 집중 대신 고객 최우선주의, 발명에 대한 열정, 운영의 우수성 추구, 장기적 관점의 사고라는 4대 원칙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고객 평가, 원클릭 쇼핑, 맞춤형 제안, 프라임, 풀필먼트 바이 아마존(Prime Fulfillment by Amazon), AWS, 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Kindle Direct Publishing), 킨들(Kindle), 파이어 태블릿(Fire Tablets), 파이어 TV(Fire TV), 아마존 에코(Amazon Echo), 알렉사(Alexa) 등이 아마존의 선구적인 상품과 서비스들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mazon.com/about) 방문 및 @AmazonNews를 팔로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7005933/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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