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이사회 의장, 주주 대상 공개 서한 발표

2021-06-21 11:4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1일 --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이 도시바 이사회 의장인 나가야마 오사무(Osamu Nagayama)가 회사의 주주들을 대상으로 공개 서한을 발표했다고 18일 공개했다.

서한의 전체 원문은 다음과 같다.

주주 여러분,

도시바 코퍼레이션(이하 ‘도시바’, ‘회사’) 이사회 의장으로서 최근 회사에 대한 주주들의 신뢰를 무너뜨린 용인할 수 없는 사건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조사 보고서가 발표된 후 다가오는 6월 25일 정기총회를 앞두고 이사와 위원회 위원 및 상근 임원 후보자 명단을 수정해 이미 단호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음을 잘 아실 것입니다.

저는 이사회와 함께 여러분 회사의 지배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합심해서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조치를 긴급히 취할 것입니다.

· 재발을 막기 위해 제3자를 참여시켜 용인할 수 없는 사건이 발생한 이유를 조사하고 새로운 예방 조치를 취해 강력한 규정 준수 문화를 구축할 것입니다.
· 도시바와 같이 복잡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관리한 경험이 풍부한 이사회 사외 이사를 추가할 수 있도록 주주의 견해를 받아 철저히 찾아볼 것입니다. 이사회 후보자가 선정되는 즉시 임시총회를 열어 주주들의 승인을 구할 것입니다.
· 중기적으로 도시바에게 필요한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CEO로서 츠나카와(Tsunakawa)의 후임자 선정 과정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 이전에 발표한 바와 같이 전략 검토위원회를 준비 중에 있으며 임시총회 직후에 출범시킬 것입니다.
· 이사회는 중요한 전략적 결정을 내릴 때 광범위하고 투명한 주주 의견을 제공할 수 있는 피드백을 무기명으로 수집하기 위해 독립적인 글로벌 투자자 연구 기업인 매킨슨 코웰(Makinson Cowell)을 고용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회사는 진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저는 이사회에 합류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아 회사와 직원들에게 큰 잠재력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의장으로서 저의 우선 순위는 주주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지배구조와 리더십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현상을 유지하는 수호자가 아니라 긍정적인 변화의 주체가 될 것을 약속합니다.

나가야마 오사무 배상

이사회 의장, 도시바 코퍼레이션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80051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일본 미디어 문의
하라 미도리(Midori Hara)/ 이비나 타카시(Takashi Ebina)/ 타카지 요코(Yoko Takagi)
언론담당실
기업 커뮤니케이션부
media.relations@toshiba.co.jp

투자 문의
IR 그룹
기획 및 IR실
전략기획부
ir@toshiba.co.jp

일본 외 미디어 문의
켁스트 씨앤씨(Kekst CNC)
로스 로번(Ross Lovern)
ross.lovern@kekstcnc.com

리사 펄만(Lissa Perlman)
lissa.perlman@kekstcnc.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