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키사이트, O-RAN 솔루션 개발 가속화 위해 협력

관련 업계가 개방형 및 가상 무선 네트워크 아키텍처로 쉽게 전환하도록 지원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21-06-22 10:04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ADI)와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 Inc., NYSE: KEYS)는 O-RU(Open RAN radio unit) 관련 네트워크 상호운용성 및 호환성 테스트를 가속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 사 협업의 주요 내용은 ADI의 low-PHY베이스밴드, 소프트웨어 정의 트랜시버, 전원, 그리고 인텔(Intel©) FPGA와 통합된 클럭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O-RU의 상호운용성 검증을 위한 강력한 테스트 벤치를 만드는 것이다. 키사이트의 Open RAN 에뮬레이션, 신호 발생 및 신호 분석 기능을 활용하면 광범위한 활용 사례에 걸쳐 테스트 프로세스를 향상하고 복잡성과 테스트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키사이트 상용 통신 그룹 총괄 매니저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 부사장은 “O-RU 기술 솔루션 분야 선도 기업인 ADI와의 이번 협업으로 통신 사업자들이 O-RAN의 잠재 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키사이트와 ADI는 무선 장치와 코어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기술과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해 O-RU의 개발 및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회사인 델오로 그룹(Dell-Oro Group)에 따르면 O-RAN 기술은 2025년까지 전체 무선 접속 네트워크(RAN) 시장의 1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ADI와 키사이트의 이번 협력은 개방형, 세분화(disaggregated) 및 가상화 RAN(vRAN) 아키텍처로 전환하고 있는 통신 업계가 상업적 기회를 포착할 수 있게 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무선 통신 사업을 총괄하는 조 배리(Joe Barry) 부사장은 “우리의 기술과 도구 및 설계 자원들을 결합함으로써, ADI와 키사이트는 신뢰성 높은 O-RU의 신속한 개발을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O-RAN 생태계에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우리는 비용이 효과적이고 전력이 효율적이며 상호 운용이 가능한 O-RAN 규격의 O-RU를 가장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경로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통신 사업자는 O-RAN 얼라이언스의 개방형 인터페이스가 기반인 O-RAN 인프라를 통해 제조, 금융, 운송, 물류 및 의료 분야의 기업들에 최신 5G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멀티 벤더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O-RU의 성능 검증과 RAN의 에지에서부터 5G 코어(5GC)까지의 네트워크 요소들 간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통해 통신 사업자는 멀티 벤더 5G 네트워크에 O-RAN을 효과적으로 전개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키사이트의 협업에 대한 동영상: https://www.analog.com/en/education/education-libr...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홍보대행
페리엔
한덕선 이사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나로그디바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