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론, 홈플러스 17개 매장에 무인 플랫폼 ‘큐빙’ 공급

“무인화 새바람 시작… 무인 플랫폼 관련 프로젝트 확대”

출처: 엑스페론
2021-06-23 10:30
  • 홈플러스 무빙 워크 주변에 설치된 큐빙

    홈플러스 무빙 워크 주변에 설치된 큐빙

  • 푸드 코트 앞에 설치된 큐빙

    푸드 코트 앞에 설치된 큐빙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3일 -- 엑스페론은 전국 17개 홈플러스 매장에 고객 위생 관리 및 방역에 대비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 방역용품 플랫폼 큐빙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큐빙은 기존 벤딩머신의 장점만 흡수해 새로운 무인 IT 플랫폼으로 크게 관심을 받는 시스템이다. 전면 상단 43인치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품 광고가 송출되며 고객이 터치하는 순간, 메뉴 화면으로 바뀌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벤딩머신과 달리 모든 시스템을 중앙에서 원격 조율할 수 있으며, 장바구니 시스템으로 한꺼번에 여러 개 상품을 살 수 있다. 이외에도 QR 쿠폰, 상품 할인, 포인트 적립 등 온라인 쇼핑 기능까지 구현해 가장 진보한 무인 벤딩머신 시스템으로 평가된다.

홈플러스에 도입된 큐빙은 로비, 고객 센터, 에스컬레이터 앞 등 고객의 주요 이동 동선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엑스페론은 앞으로 홈플러스와 전략적 제휴 및 협력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 및 커스텀 시스템으로 무인 시스템을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큐빙은 IT 솔루션 기업 두드림진과 협업을 거쳐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전사적 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현됐다. 앱,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원격으로 재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다.

장소 특성에 따라 여러 버전(냉동, 냉장 등)으로 커스텀 디자인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어 확장성까지 갖췄다. 완벽한 무인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큐빙은 스크린골프장, 대형 마트, 음식점 등 약 2000여곳에 설치돼 있으며, 비대면 오프라인 플랫폼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엑스페론 홍보 담당자는 “앞으로도 유통 플랫폼의 한계를 깨는 무인 플랫폼과 관련해 신선한 프로젝트를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무인 시스템 설치 지점: 서울 상봉점, 인천 간석점, 인천 송도점, 서수원점, 안산 고잔점, 시화점, 순천 풍덕점, 삼천포점, 진주점, 마산점, 전주점, 동대전점, 청주 성안점, 조치원점, 세종점, 울산 동구점, 성서점

엑스페론 개요

엑스페론은 2011년 설립된 골프공 제조 업체다. 2011년 호주·뉴질랜드 수출을 시작하고, 2012년 온라인 유통 판매에 돌입했다. 2013년 밸런스 골프공 연구에 착수, 중력 및 형태 밸런스에 관한 7건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이를 이용해 2014년 듀얼 밸런스(Dual Balance) 공법으로 중심 잡힌 골프공 디스커버리III를 출시했다. 엑스페론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인정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꾸준히 기술 혁신 및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벤처 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특허 받은 공법으로 2015년 9월 새로운 브랜드인 중심 잡힌 골프공 ‘엑스페론(Xperon)’을 론칭했다. 2016~2020년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골프 관련 행사 PGA Merchandise Show에 4년 연속 참가했다.

웹사이트: http://www.xperon.co.kr

언론 연락처

엑스페론
박진홍 기획이사
02-2070-500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