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TENCEL™ 혁신적인 섬유 식별 기술 브랜드 섬유로 확대

렌징의 섬유 식별 기술, 섬유 물리적 식별에 의거해 추적을 가능하게 하고 위조 방지

TENCEL™ 브랜드의 모든 섬유 유형으로 확장, 텍스타일 산업 공급망 투명성을 높일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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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21-06-23 15:19
서울--(뉴스와이어)--렌징 그룹은 자사 섬유 브랜드 TENCEL™가 혁신적인 섬유 식별 기술을 브랜드 리오셀 및 모달 섬유로 확장해 텍스타일 생산 공정 전체의 공급망에 투명성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렌징은 LENZING™ ECOVERO™ 브랜드 섬유에 사용되는 시스템의 성공적인 도입과 업계의 피드백, 그리고 목재 기반 셀룰로오스 제조업체들이 늘면서 이 기술을 TENCEL™ 브랜드로 더욱 확장해 제품의 추적성을 보장하도록 제안했다.

◇브랜드 및 소비자의 가시성 높이기 위한 기술 개척

렌징의 섬유 식별 기술은 원단 및 의류 생산과 같은 생산 공정의 여러 단계에서 섬유의 근원을 물리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섬유의 완전한 추적성을 보장하고 위조를 방지하며 브랜드 및 리테일 제품이 TENCEL™ 브랜드 리오셀 및 모달 섬유로 제작됐음을 보장한다. 또한 섬유가 높은 자원 효율과 환경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준을 충족하는 최첨단 생산 시설에서 생산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이에 브랜드와 소비자는 그들의 제품이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다.

렌징의 E-Branding Service(온라인 브랜딩 서비스)에서 섬유 식별은 패브릭 인증 과정의 필수 부분이 될 것이다. 렌징은 2021년 11월부터 섬유 식별을 위한 원단 테스트를 해 렌징의 온라인 서비스와 시험 기관의 보장을 강화하고 벨류 체인 파트너 간의 투명성과 보장성을 높일 예정이다. 2022년 상반기까지 브랜드와 유통업체를 위한 부가서비스가 렌징의 E-Branding Service에 통합된다.

◇공급망 지속가능성 증진

섬유산업은 공해와 탄소배출과 같은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항상 목표로 해왔다.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지속 가능성을 받아들이고 있지만 특히 제조 업체와 공급 업체의 경우 채택 속도가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벨류 체인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관리하는 업계의 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 생산 공정 내 문제의 본질과 그 규모를 완전히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최종 제품의 원자재를 추적할 수 있다는 건 원자재가 믿을 만한 자원에서 공수됐고 업계 표준을 준수하는 걸 보장하며 이에 논란이 되는 출처의 원자재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볼 때는 모든 관계사의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으로 산업의 전반적인 지속가능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렌징 AG의 글로벌 직물 사업 부문 부사장인 플로리안 휴브랜드너(Florian Heubrandner)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우리는 제품의 투명성과 추적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우리 브랜드의 검증이 업계 관계자들과 소비자들로부터 잘 보호되고 신뢰할 수 있도록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TENCEL™ 브랜드의 섬유 식별 기술을 통해 공급망 투명성에 대한 노력을 더욱 키워 텍스타일 산업이 보다 지속 가능하게 되고 브랜드 파트너들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전하고 그린워싱에 대처할 수 있는 신뢰성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친환경성을 보장해 브랜드 자격 보호

패션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추진한 결과, 생태학적, 사회적 영향 측면에서 엄격한 목재 소싱 정책을 따르고 업계에서 인정하는 생산 가이드에 따라 생태계를 고려하는 생산업체로부터 셀룰로오스 섬유를 공급받으려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렌징의 섬유 식별 기술을 통해 전체적인 공정에서 섬유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은 소비자들에게 그들이 구입하는 의류 및 홈텍타일 제품이 지속 가능한 TENCEL™ 브랜드 섬유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보장한다.

◇섬유식별기술을 통한 원자재 투명성의 미래를 양성

브랜드와 소비자가 정보에 입각한 구매 결정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면서 생산 과정에 대한 입증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 물리적 추적 기능과 디지털 추적 기능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브랜드는 제품에 사용되는 원자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텍스타일 및 패션 산업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다. 렌징은 TextileGenesis™와 파트너십을 맺고 혁신적인 E-branding Service와 더불어 블록체인 지원 공급망 추적 플랫폼을 출시함으로써 디지털 추적성의 선두에 서고 있으며 전례 없는 수준의 추적성을 구현하고 있다.

휴브랜드너(Heubrandner)는 “향후 몇 년 동안 브랜드 섬유 제품은 더 넓은 범위의 섬유 식별 기술을 사용할 것이며 머지않아 공급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원자재를 추적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성공이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성이 어떻게 강화되는지 보여주는 사례를 업계에 제공하고 검증된 지속 가능한 해결 방책으로 인식을 바꾸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사진들은 이곳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텐셀 개요

렌징 그룹이 보유한 TENCEL™은 의류와 가정용 섬유제품에 적용되는 섬유 전문 브랜드다. TENCEL™ 제품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지속가능성, 기능적 혜택, 자연스러운 편안함 측면에서 새로운 진보적인 발전을 이뤘으며 차별화된 일상 제품이나 용도에 맞춤화 돼있다. TENCEL™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TENCEL™ 액티브, TENCEL™ 데님, TENCEL™ 홈, TENCEL™ 이너웨어, TENCEL™ Luxe와 TENCEL™ Footwear를 포함한다. ‘생분해성’ 성분의 식물성 섬유일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는 직물의 통기성을 높이고 정전기를 최소한으로 줄여준다. TENCEL™ 모달과 리오셀 섬유로 만들어진 직물은 피부에 닿았을 때 오랫동안 유지되는 부드러움을 갖추고 있으며 뚜렷한 색상이 오래 유지된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다양한 섬유물과 혼합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 및 형태로 구현할 수 있다. TENCEL™ 리오셀 섬유는 수불 관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분을 흡수할 수 있다. 또한 리오셀 생산 공정 중 고급 직물을 위한 매우 정교한 필라멘트인 TENCEL™ Luxe 브랜드의 리오셀 필라멘트가 생산되며 굉장히 부드러운 질감을 갖추고 있다. 높은 탄력성을 자랑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자연적으로 부드러운 질을 갖춘 섬유의 작물을 강화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공하는 TENCEL™ 모달 섬유는 기존의 기계를 사용해 타 섬유들과 혼합되고 가공돼 천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TENCEL™ 브랜드에 사용되는 섬유는 ‘렌징 목재 및 펄프 방침(Lenzing Wood and Pulp Policy)에 따라 엄격한 인증 절차를 거치고 규격화된다. 섬유소재 TENCEL™ 모달과 TENCEL™ 리오셀 섬유 모두 친환경 생산공정을 통해 생산돼 퇴비로 쓰이거나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완전히 되돌아갈 수 있으며 미국 USDA(U.S. Department of Agriculture, 미 농무부)의 BioPreferred 프로그램 지정을 받았다. TENCEL™ 럭스는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에 등록됐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2020년 기준)

매출: 16억3000유로
제품 용량: 104만5000톤
직원: 7358명

◇렌징 그룹 상표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과 PROMODAL™,비오셀™은 Lenzing AG의 상표다.

렌징 그룹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나무 원료로 특수 섬유를 생태학적으로 책임있게 생산해내는 글로벌 기업이다. 렌징은 전 세계 텍스타일 및 부직포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숙녀복부터 유연한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섬유 제품의 기초가 된다. 높은 품질과 생 분해성을 제공하고 퇴비로도 사용 가능한 렌징의 섬유는 위생 제품과 농업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보다 더 넓은 범위의 사업 모델을 추구하는 렌징은 자사 가치 체인을 따라 고객,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 제품을 개발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이를 제공한다. 렌징은 모든 원재료의 효율적인 활용과 생산을 위해 섬유 분야를 폐쇄루프 경제로 전환하는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지구 온난화를 늦추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위원회(EU Commission)의 ‘그린 딜’에서 제시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렌징은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즉, 제로 탄소 미래를 실현하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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