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ePoint, FiRa™ Consortium 인증에서 검증된 최초의 초광대역 PHY 테스터 제공

IQgig-UWB™, FiRa Consortium에 UWB PHY 적합성을 제공하도록 검증된 최초의 테스트 솔루션

뉴스 제공
LitePoint
2021-06-25 09:05
산호세,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업계를 선도하는 무선 테스트 솔루션 공급업체인 LitePoint는 자사의 UWB PHY Test Platform이 FiRa™ Consortium에서 검증 완료된 최초의 UWB(Ultra-Wideband) Test Platform이 됐으며 FiRa Certified ™ 프로그램의 일부로 제공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FiRa Consortium은 상호 운용 가능한 UWB 장치의 보안이 유지되는 정밀 사용 범위 측정과 위치 결정 기능에 초점을 두는 회원 중심의 컨소시엄이다. LitePoint는 FiRa에 가입한 테스트솔루션 업체 중 제품 검증된 인증 솔루션을 최초로 제공하게 된 테스터 공급업체다.

UWB 장비는 정밀한 사용 범위 측정 및 위치 결정 기능을 통해 피어 장치의 위치를 매우 정확하고 안전하게 결정할 수 있으므로 이 기술은 핸즈프리 액세스 제어, 위치 기반 서비스 및 장치 간 서비스를 포함한 여러 사용 사례에 이상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새로운 사용 사례를 개발하고 UWB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광범위하게 채택되도록 촉진하기 위해 FiRa의 규정 준수 하에 개발된 인증 프로그램은 칩셋, 장치 및 서비스 인프라 전반에 걸쳐 호환성을 향상한다.

LitePoint의 IQgig-UWB™ 테스트 플랫폼은 PHY 적합성 검증을 위한 모든 요구 사항을 성공적으로 충족함으로써 FiRa Consortium으로부터 ‘Validated Test Tool’ 상태를 획득했다. 이제 이 테스트 솔루션은 PHY 적합성 인증 테스트를 위한 ATL(Authorized Test Lab) 또는 사전 인증 테스트의 일부로 FiRa 회원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FiRa Consortium 이사회 의장이며 Compliance and Certification Working Group의 공동 의장이자 Samsung Research America의 수석 표준 엔지니어인 Clint Chaplin은 “UWB의 성공은 원활한 사용자 경험과 장치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는 데 있다”며 “인증은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인증 프로그램 일부로 LitePoint의 테스트 플랫폼을 검증을 완료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LitePoint의 제품 마케팅 부문장인 Adam Smith는 “LitePoint는 FiRa Consortium에 최초로 가입하고 규정 준수 및 인증을 발전시키기 위해 UWB 전문 지식을 제공해 UWB 생태계의 번성에 크게 기여해 왔다”며 “우리는 IQgig-UWB 플랫폼이 FiRa의 인증 프로그램에 대해 검증된 최초의 PHY 테스터라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플랫폼은 R&D 특성화 및 대량 생산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임은 물론이고 이제 인증 및 사전 인증 프로세스에도 사용 가능한 솔루션임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기술 세부 사항

LitePoint PHY 테스트 솔루션은 IQgig-UWB™ 라는 하드웨어와 가 IQfact+™ 자동 측정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솔루션으로써 단일 기기에 내장된 신호 발생 기능과 분석 및 처리 기능을 통해 완벽한 UWB 물리 계층 테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IQfact+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테스터의 제어 및 테스트 대상 장치(Device Under Test, DUT) 제어는 물론 측정 데이터의 수집과 관리까지 PHY 적합성 테스트를 위한 완전한 자동화를 제공한다.

LitePoint의 UWB 테스트 및 측정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litepoint.com/IQgig-uwb/)를 참조하면 된다.

FiRa Consortium 개요

오리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둔 FiRa Consortium은 UWB(초광대역) 기술의 정밀한 보안 사용 범위 지정 및 위치 결정 기능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개발하고 UWB 기술이 광범위하게 채택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둔 회원 중심 조직이다. FiRa Consortium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LitePoint 개요

LitePoint는 전 세계의 무선 장치 제조업체들을 위해 가장 혁신적인 무선 테스트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해 다양한 무선 장치 제품들이 소비자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만족하는 성능을 발휘하도록 지원한다. 무선 테스트 분야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제공하는 LitePoint 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무선 칩셋을 바로 테스트할 수 있다. LitePoint는 업계를 이끄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무선 액세스 포인트 및 칩셋 제조사들과 협력한다. 또한 LitePoint는 또한 커넥티드 장치가 급성장하고 있는 IoT(사물 인터넷) 테스트 부문에서도 앞장서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LitePoint는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반도체 자동 테스트 설비 및 산업 자동화 솔루션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Teradyne(NASDAQ: TER)의 완전소유 자회사다. 2020년 기준 Teradyne의 매출은 31억달러에 달하며 현재 전 세계에 55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teradyne.com을 방문하면 된다. Teradyne®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Teradyne, Inc.의 등록 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litepoint.com

연락처

LitePoint Teradyne, Inc.
Andy Blanchard
Corporate Communications
1 (978) 370-24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