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VEXVirtual 통해 21개국 스타트업들이 기술혁신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진행 예정

뉴스 제공
COMPUTEX
2021-06-25 10:30
타이페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타트업은 기술 개발의 핵심 요건이며 산업 혁신과 진화의 원동력이 된다. 컴퓨텍스 2021 Virtual에서 행사 주최기관인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가 #InnoVEXVirtual 행사를 위한 특별 홀을 개설했다.

올해 전 세계 21개국에서 참가한 81개 스타트업을 선보이는 TAITRA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기술 생태계를 연결해 이들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괴적 글로벌 기술 개발업체들을 통해 창의력 발휘

컴퓨텍스의 스타트업 전용 전시공간인 InnoVEX는 2016년 처음 선을 보인 이후 프랑스, 한국, 네덜란드 등의 국립 파빌리온 행사를 연속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국립 파빌리온은 방문객, 벤처캐피털 사업자, 언론의 전시회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에서 비즈니스 프랑스가 주관하는 라 프렌치 테크 파빌리온(La French Tech Pavilion)은 5개 팀을 한데 모아 서비스로서의 양자 컴퓨팅, 유기 태양광, 무선 충전, 메모리 연산(PIM), 홈테크 기기 등 분야에서 프랑스의 기술 강점과 다양성을 선보였다.

한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한국 파빌리온은 일상생활 애플리케이션을 시작으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모니터링 시스템, 올인원 교육용 로봇, 피부 감지 및 분석 기기 등 다양한 유형의 이노베이션을 선보인다. 이에 더해 음성 인식의 정확도와 실내 자동 매핑의 성능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두 곳의 AI 스타트업도 최신 기술을 전시하고 있다.

InnoVEX를 국가 핵심전략 플랫폼으로 간주하는 네덜란드는 대체현실(SR) 디스플레이, 3D 프린트 렌즈, 타임머신 카메라, 직원 교육 소프트웨어, 양자 컴퓨팅 가속기 및 프레임워크, 메일 보안 등의 기술을 선보이기 위해 전담팀과 함께 올해 전시회에 다시 참여했다.

이번에 처음 참가한 유럽부흥개발은행(EBRD)은 동유럽, 북아프리카, 중앙아시아에서 참가한 18개 전시사로 구성된 8개국 대표단을 이끌고 있다. EBRD 파빌리온은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비디오 애널리틱스, 보안 로봇, 자동화 솔루션 등 분야의 업계 혁신적 사업자들을 포괄하고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무한한 가능성을 찾고 있다.

대만은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비즈니스 성장 위한 최고의 환경 제공

대만 현지 스타트업을 위한 TAcc+ 파빌리온은 AIoT 및 헬스케어 분야의 떠오르는 스타들에 중점을 두고 있다. #InnoVEXVirtual은 아시아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글로벌 스타트업들을 위한 무대를 제공한다. 대만의 주요 제조업체 및 의료 시스템 전반과 연결함으로써 스타트업들에 국제적인 사업 확장 기회가 주어진다.

타오위안시 시청 산하 청년사무국과 중원대학(CYCU)이 공동으로 주최한 TYC 스타트업 파빌리온은 AI 애널리틱스와 스마트 제조업, 환경 테스트, VR 애플리케이션, 컴퓨터 프로그래밍, 그린 에너지, IoT 분야 등에서 대만을 대표하는 총 20개 팀을 선정했다. 여기에는 청년창업지휘부(TYCommander), 안동 청년창업기지(Andong Youth Start-up Hub), 신명청년창업기지(HsinMing Youth Hub), 개별 지역대학 소재 인큐베이션 센터 등이 포함된다.

InnoVEX 포럼에서 공유되는 글로벌 성공 사례

TAITRA는 사상 최초로 ‘대만-이스라엘 혁신 서밋’을 개최하고 양국의 연사들을 초청해 2021년 InnoVEX 포럼을 통해 경험을 공유하고 양국에서의 중요한 사업기회에 대한 통찰력도 제공한다. 이에 더해 베트남과 대만의 주요 업체 및 스타트업들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스타트업 현장과 사업 잠재력을 실현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InnoVEXVirtual는 현재 진행되고 있으며 등록은 다음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할 수 있다.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index
· 포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events/

자세한 정보는
https://www.computextaipei.com.tw/zh-tw/index.html
https://www.innovex.com.tw/ 참조

자세한 정보는
컴퓨텍스(COMPUTEX): https://www.computextaipei.com.tw/
이노벡스(InnoVEX): https://www.innovex.com.tw/ 참조

컴퓨텍스(COMPUTEX) 개요

1981년 처음 시작된 컴퓨텍스(COMPUTEX)는 산업의 전체 가치사슬과 사물인터넷(IoT) 생태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및 스타트업을 위한 세계 유수의 무역 전시회다.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와 타이페이 컴퓨터협회(TCA: Taipei Computer Association)가 공동 주관하는 컴퓨텍스는 대만의 전체 ICT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해 기존 브랜드에서 스타트업, ICT 공급 사슬에서 IoT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ICT 산업 부문 전체를 망라하고 있다. 확고한 연구·개발 및 제조능력, 지식 재산권 보호 기반을 갖춘 대만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파트너를 찾는 외국기업 및 투자자들의 전략적 거점이다. 자세한 정보는 컴퓨텍스 웹사이트(www.computextaipei.com.tw) 또는 해시태그 #COMPUTEX를 이용해 트위터(@COMPUTEX_taipe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퓨텍스 2021 Virtual 개요

기술 분야의 선구자인 컴퓨텍스는 그간 디지털 혁신을 수용하는 데 앞장서왔다. 2021년에 모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이다. 주요 글로벌 기술기업들과 함께 컴퓨텍스의 주최기관인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는 AI 기반 가상 플랫폼인 #COMPUTEXVirtual(글로벌 스타트업 및 혁신 전시 플랫폼인 #InnoVEXVirtual도 포함)을 소개하고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는 고품질의 가상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MPUTEXVirtua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virtual.computextaipei.com.tw/ 참조.

TAITRA 개요

1970년에 설립된 TAITRA는 대만의 대표적인 비영리 무역 진흥 공사다. 정부와 업계 협회들로부터 지원을 받는 TAITRA는 대만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노력을 돕는 역할을 담당한다. 타이페이에 본사를 둔 TAITRA는 1300명의 전문가 직원들을 두고 있고, 대만 내 타오위안, 신주,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등 5개 도시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에 걸쳐 63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대만 세계무역 중심(TWTC)과 대만무역 중심(TTC)과 협력하에 TAITRA는 국제무역 진흥에 전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150055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컴퓨텍스(COMPUTEX)
테사 린(Ms. Tessa Lin)
tessalin@taitra.org.tw

리 차오(Ms. Li Chao)
lichao@taitra.org.t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