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컴즈, 오픈러닝랩과 국내 첫 메타버스 비즈니스 실무 교육 과정 선보여

메타버스 환경에서 비즈니스 기획, 어떻게 해야 할까

뉴스 제공
오픈컴즈
2021-06-25 14:12
서울--(뉴스와이어)--메타버스(가상현실)는 매일 수십개의 보도자료를 통해 많은 사람이 접하며 관심이 많은 단어다. 그래서 메타버스의 인기가 뜨겁다.

기업, 공공기관, 정치인들은 앞으로 메타버스만이 살길이라고 판단해 관심을 두고 뛰어들 채비를 한다. 제페토와 같은 메타버스 서비스 내에 홍보용 공간을 만들고 아바타 캐릭터를 만드느라 분주하다.

하지만 대다수는 상호 작용이 없는 단순 홍보용 공간(월드, 맵)이나 단순 캐릭터만으로는 메타버스 공간 내 수억명 사용자와 꾸준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 한계를 겪는다. 메타버스 환경에 대응할 필요를 느끼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할지에 대해 막막함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특히 기업은 기존 사업에 연계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만들 때 답답함을 호소한다. 검색해도 단순 개념에 대한 설명과 몇몇 브랜드에 대한 기업 이야기만 나오기 때문이다. 실제 사업에 도움이 되는 메타버스 신사업을 구상할 때 관련 아이디어를 어떻게 떠올릴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낀다.

이에 이러닝 전문 기업 오픈컴즈는 에듀테크, 퀘스트러닝 전문 연구 기관 오픈러닝랩 박형주 박사와 공동으로 ‘메타버스 신사업 아이디어 노트’ 이러닝 교육 과정을 선보인다.

메타버스 신사업 아이디어 노트는 로블록스 기반의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연구하고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하는 메타버스 비즈니스 실무자를 위한 교육 과정이다.

오픈러닝랩 박형주 박사는 “메타버스의 신사업 기획을 해야 하는 사람, 메타버스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 되도록 메타버스의 산업적 특징과 속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정리했다”고 말했다.

이어 “메타버스 개념과 사례를 살펴본 사람이라면 ‘그래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궁금증이 해소되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사업을 주관하는 오픈컴즈 최익상 대표는 “현재 추진하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연구를 통해 메타버스 환경 아래에서 학습 환경 구축, 직무 교육, 홍보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에 따른 교육 과정도 박형주 박사와 함께 제작해 서비스하겠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신사업 아이디어노트 이러닝 과정은 현재 에어클래스에서 수강할 수 있다.

오픈컴즈 개요

오픈컴즈는 이러닝 기획,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현재 ‘유니캠퍼스’, ‘악마영어’ 등의 이러닝 브랜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메타버스 신사업 아이디어 노트 교육 과정: https://www.airklass.com/k/DKRCF8Q
에이어클래스 홈페이지: http://www.airklass.com

웹사이트: http://www.unicampus.co.kr

연락처

오픈컴즈
최익상 대표
010-2690-38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