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워홀 특별전’,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7월 9일부터 열려

이탈리아·서울 투어 이어 대구에서 관람객 맞아

출처: xci
2021-06-28 09:00
  • ‘앤디 워홀 특별전’ 포스터

    ‘앤디 워홀 특별전’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8일 -- ‘팝아트의 황제’ 앤디 워홀의 대규모 회고전 ‘앤디 워홀 특별전’이 7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개최된다.

현대백화점 대구점 오픈 10주년 특별전으로, 올 2월 개장한 여의도 더현대 서울의 개관 기념전 ‘앤디 워홀: 비기닝 서울’의 성공적 종료 이후 국내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전시다. 앤디 워홀 사후 3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우리 삶 곳곳에 다양한 형태로 남아있는 팝아트 거장의 생동감 넘치는 원화를 만나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로마 비토리아노 콤플렉스(Complex of the Victorian Ala Brasini) △나폴리 라피스 미술관(LAPIS Museum) △코르티나 담페초 마리오 리몰디 현대미술관(Museum of Modern Art Mario Rimoldi) 등 이탈리아 주요 미술관 순회전을 마치고 한국을 찾은 이번 전시는 메릴린 먼로, 캠벨 수프 등 앤디 워홀의 대표 판화 작품과 함께 쉽게 만날 수 없었던 그의 드로잉을 포함한 153점이 선보여진다.

또 예술을 향한 앤디 워홀의 여러 관심사를 보여줄 수 있는 특별 소장품도 포함돼 앤디 워홀의 정취를 한껏 느껴볼 수 있다.

“미래에는 모든 사람이 15분 동안 유명해질 것이다”라는 앤디 워홀의 어록은 오늘날 소셜 미디어를 통해 현실이 됐다. 모든 사람이 스마트폰으로 이목을 이끄는 포스트를 올려 잠시 동안 ‘좋아요’ 세례를 받는 세상이다. 전시는 이 지점에서 시작해 “Be Famous!”라는 슬로건으로 인플루언서로서 앤디 워홀을 상상해보고, 시대를 앞서간 그의 예술 세계 전반을 둘러본다.

특유의 강렬하고 컬러풀한 작품으로 서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된 전시는 코로나19으로 무기력한 일상 속 관람객에게 신선한 자극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백화점 대구점 10주년 기념 특별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 열릴 예정이다.

전시는 7월 9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된다. 50% 할인된 가격으로 전시를 관람하는 얼리버드 티켓 판매는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되며, 티켓 사용은 7월 18일까지 할 수 있다.

xci 개요

XCA/XCI는 문화예술 전문 기획 제작사다. 풍부한 전시, 공연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 다양한 경험, 마케팅 감각, 고객 수요에 대한 정확한 파악으로 문화예술 분야에서 앞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xci
기획팀
김소담
010-3224-142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