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챗, 앤소스 캐피털과 함께 8000만달러 시리즈 D 펀딩 완료

VR챗의 커뮤니티 성장 및 강화 자금으로 활용

뉴스 제공
VRChat
2021-06-28 10: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사용자들과 함께 가상 세계를 만들며 게시하고 탐색할 수 있게 하는 소셜 가상 현실(VR) 플랫폼 VR챗(VRChat)이 8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D 투자 라운드를 발표했다.

이번 자금 조달 라운드는 투자자로 참여한 마커스 펀드(Makers Fund), GFR 펀드 등과 함께 앤소스 캐피털(Anthos Capital)이 주도했다.

VR챗은 수백만명의 사용자, 수십만개의 가상 세계 및 1000만개가 넘는 고유의 아바타가 있는 선도적 소셜 VR 플랫폼이다. 동시 사용자가 4만명이 넘고, 스팀(Steam) 스토어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스토어 모두에서 최고의 무료 VR 애플리케이션이다. VR챗 툴의 창의적인 자유로움 덕분에 사용자들은 VR챗을 인터넷 밈(Meme), 이벤트 및 문화와 밀접하게 연결된 독특한 문화 현상으로 바꿨다. 또 VR챗은 온라인 이벤트 및 커뮤니티를 위한 가상 놀이 공간이 됐다.

VR챗 공동 창업자이자 CEO 그레이엄 게일러(Graham Gaylor)는 “VR챗은 발전을 지속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활기차고 창의적이며 참여도 높은 커뮤니티를 호스팅하고 있다”며 “우리의 투자 파트너와 협력해 커뮤니티를 더 키우고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회원들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 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소셜 디스커버리 시스템을 강화하며 더 많은 플랫폼으로 확장을 촉진하는 리소스를 VR챗에 제공한다. 이런 향상된 기능은 VR챗의 빠른 성장에 이바지하고 더 많은 사람이 VR챗의 가상 세계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앤소스 캐피털 상무이사 브라이언 에이미스(Brian Ames)는 “우리가 VR챗과 파트너가 돼 소셜 체험을 한층 더 혁신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며 “가상 현실 시장이 성장하면서 VR챗은 가상 세계의 선도적 플랫폼으로서 더 확장하고 성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마커스 펀드의 창립 파트너 제이 치(Jay Chi)는 “VR챗의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팀이 크리에이터가 주도하는 가장 몰입도 높은 커뮤니티 우선 플랫폼을 구축해왔다”며 “마커스는 훌륭한 리더를 둔 혁신적인 기업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사용자 생성 VR 경험을 제공하고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이 진정한 VR챗의 사명이라고 믿는다”며 “세상 사람들과 이 여정을 지속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VR챗을 경험하고 커뮤니티에 가입하려면 웹사이트 www.vrchat.com 참조.

VR챗은 현재 직원을 채용하고 있다. 지원하려면 웹사이트 https://bit.ly/3qvgeD1 참조.

VR챗(VRChat) 개요

2014년에 설립된 VR챗(VRChat)은 사용자들이 구축한 방대한 소셜 VR 경험 컬렉션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어들은 전 세계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탐험하고, 사교하고, 창작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은 맞춤형 아바타, 월드, 게임, 행아웃, 이벤트 등을 포함해 각자의 VR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다. VR챗은 스팀(Steam),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오큘러스 퀘스트(Oculus Quest) 바이브포트(VIVEPORT)에서 입수할 수 있으며 추가 플랫폼도 준비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50050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ello.vrcha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VR챗(VRChat)
제이슨 카밀로(Jason Camillo)
jason@vrch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