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유튜브 영상 제작 지원 10개 과제 모집

7월 9일 접수 마감, 도내 문화·관광 자원 활용한 뉴미디어 기반 콘텐츠 제작 지원

2021-06-29 09:30
나주--(뉴스와이어)--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준근, 이하 ‘진흥원’)이 전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운영사업 가운데 하나로 운영하는 ‘유튜브 영상 제작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영상 제작 지원을 통해 창작자의 창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되며, 전라남도 문화·관광 자원을 소재로 한 5분 이상의 유튜브 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영상 제작은 여행, 교육, 음악, 뷰티, 역사, 예술 등 전 분야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전남 소재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이며, 역외기업도 신청할 수 있으나, 협약 체결 후 1개월 이내 전라남도로 이전 완료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7월 9일 까지로, 총 10개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300만원의 콘텐츠 제작 지원금을 지급한다.

접수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조하거나 콘텐츠사업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전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을 통해, 2018년 개소했으며 시장 선도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JCEP 인재양성소 및 콘텐츠 기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 콘텐츠 자생 능력 배양과 콘텐츠 산업 관련 인재 양성 육성 등에 힘쓰고 있다.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정보·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자원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이의 효율적 관리 운영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2008년 개원 이래, 국비 사업 유치와 관련 기업 육성 및 지원, ICT 융복합 콘텐츠 발굴 등을 진행해왔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라남도 정보문화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구축과 지역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cia.or.kr

연락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경영지원팀
고창진 선임
061-339-6907
이메일 보내기

문의
콘텐츠사업단
061-339-6984

이 보도자료는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