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MWC 2021서 새로운 에지 파트너 및 디지털 전환 견인할 기술 및 솔루션 발표

출처: 한국IBM
2021-06-29 10:41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9일 -- IBM은 28일(현지 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1(MWC 2021)에서 새로운 에지 파트너와 디지털 전환을 견인할 솔루션을 발표했다.

IBM은 이번 발표를 바탕으로 통신사가 네트워크 서비스, 에지 컴퓨팅 및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구현하는 과정을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및 표준 채택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IBM은 에지의 진정한 잠재력을 구현하기 위해선 클라우드 에지와 같은 수천 개의 엔드포인트를 효율적으로 구현하고 운영하며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히고, 이를 위해 IBM 에지 애플리케이션 매니저(IBM Edge Application Manager)가 관리할 수 있는 에지 기기의 수를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IBM은 이동통신, 물류 및 제조업을 위해 에지 애플리케이션 매니저를 통신산업 전용 IBM 클라우드(IBM Cloud for Telecommunication)와 통합하고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IBM Cloud Satellite) 지원을 바탕으로 60개 이상의 대도시 지역과 20만 개 이상의 기업 위치에 있는 500개 이상의 데이터센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은 네트워크 관련 인프라 비용을 절감하고 자동화 수준을 향상하며, 신속하게 차세대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IBM은 30개 이상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파트너 생태계를 확장했으며,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공지능 및 5G를 활용한 첨단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BM은 파트너사들이 IBM 에지 애플리케이션 매니저를 사용해 솔루션을 통합하고 시험하며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데이터가 생성된 위치에서 분석을 진행해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 시간 단축 △지속적 운영 서비스 수준 향상 △데이터 제어 기능 및 보안 강화 △네트워크 및 관리 비용 절감 △고객 규정 준수 지원 강화를 지원한다.

IBM 에지 애플리케이션 매니저는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에서 실행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단일 관리자를 통해 인공지능, 분석 및 사물인터넷(IoT) 기업 워크로드를 배포하고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IBM은 인텔과 협력해 ‘제로 터치’ 솔루션인 보안 장치 온보드(SDO, Security Device Onboard)를 활용해 보안을 강화했다. 해당 솔루션은 장비 공급자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기업이 IBM 에지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권한을 안전하게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기업은 인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멀티테넌트(Multi-tenant)를 결합해 스마트 카메라·센서·드론 및 산업용 로봇과 같은 4만 대의 기기에 솔루션을 배포하고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수천 개의 엔드포인트에서 에지 애플리케이션을 자동화할 수 있다.

IBM은 이외에도 에지 컴퓨팅과 신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사례도 소개했다.

·버라이즌(Verizon)은 IBM과 레드햇의 기술을 바탕으로 5G 핵심 네트워크를 통해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및 서비스 조정 솔루션을 구축했다. 버라이즌은 이제 고객이 필요한 곳에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확장하며, 새로운 수준의 자동화를 실현해 비용을 절감하고 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IBM 및 텔레포니카(Telefonica)는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새로운 기업용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페인에서는 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IBM GBS)와 텔레포니카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해 2개의 새로운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솔루션을 상용화하고 있다. 콜롬비아에서는 텔레포니카가 통신산업 전용 IBM 클라우드를 활용해 기업의 현대화를 지원하는 차세대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이동통신 기업들은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통해 어디서나 실행 가능한 새로운 네트워크 자동화용 IBM 클라우드 팩(IBM Cloud Pak for Network Automation)을 활용한다. 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이 광범위한 5G를 도입을 단순화하고, 단 몇 분 만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IBM은 내장된 기기, 스마트 카메라, 기타 연결 장치 등에 에지 분석 및 지능형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는 30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포함한 파트너 에코 시스템을 확장하고 있다.

롭 하이(Rob High) IBM 펠로우 겸 IBM 에지 컴퓨팅 최고기술책임자(CTO)는 “IBM은 확장하는 파트너 생태계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 중 하나로 IBM의 에지 플랫폼을 확장하고 시스템·스토리지·클라우드·인공지능 등 여러 분야에서 노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5G와 같은 기술을 통합해 연결된 장치 전반에서 향상된 안정성과 속도로 데이터를 자동화하고 분석함으로써, 고객이 성능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지원해 고객이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언론 연락처

한국IBM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차수민 대리
02-6250-707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