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시아타와 마베니어, TIP 이븐스타 4G 라디오로 첫 라이브 상용 오픈vRAN 배포

악시아타 속성 배포로 실제 라이브 환경에서 원활한 오픈 vRAN 통합 및 미래 차세대 가상화 데이터 네트워크 변혁 시사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1-06-29 11:00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고, 세계의 연결 방식을 변혁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 마베니어(Mavenir)와 아시아의 선도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 악시아타 그룹 베르하드(Axiata Group Berhad, 이하 악시아타)가 오픈랜용 마브에어(MAVair) O-RAN 기반 솔루션을 바탕으로 라이브 환경에서 완전한 통합을 이뤘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7.2 O-RAN 인터페이스와 오픈랜의 완전 가상화와 함께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elecom Infra Project, 이하 TIP)에서 제작된 이븐스타(Evenstar) 4G RRU의 상용 서비스에서 최초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배포는 세 지역(스리랑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이뤄지고, 악시아타는 여러 시나리오 가운데 기존 벤더에서 일부 사이트를 선정해 마브에어 오픈 vRAN 솔루션으로 대체했다. 이 사이트들은 비이상적인 백홀(마이크로웨이브 링크)로 연결되며, 때에 따라 위성으로도 연결되는데 이는 오픈 vRAN 솔루션으로서는 세계 최초다.

마브에어 제품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가상화 기술로 설계된 진화한 랜 아키텍처가 용도 및 적용 범위에 따라 랜이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한 개방형 랜 접근 방식을 포함한다. 이는 개방형 표준 인터페이스와 함께 가상화한 분리 방식 네트워크(disaggregated network) 구성 요소를 이용해 최신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면서 필요한 경우 특정 사용자 정의 및 혁신을 허용한다.

기존 적용 범위와의 통합 및 KPI(핵심 성과 지표) 측면에서 거둔 성과는 최종 사용자가 원활한 서비스 연속성을 인식한다는 것이며, 때에 따라 차세대 음성 서비스 등 뛰어난 모바일 광대역 경험을 위해 전체적으로 기능이 향상된다. 매우 유연한 아키텍처를 자랑하는 마브에어 오픈 vRAN은 시골과 도시 등 어떤 환경에서도 작동하며 기존 환경에도 적응해 용량을 높이고 무선 및 소프트웨어 자원을 최적화해 라디오 인텔리전트 컨트롤러(Radio Intelligent Controller) 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악시아타와 마베니어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배포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함께 구축하고 소프트웨어 기반의 완전한 클라우드화 및 자동화 인프라를 제공해 아시아에서 오픈 랜 생태계를 강화할 전망이다. 마베니어의 vRAN 플랫폼은 가상화한 오픈 랜 기술을 활용해 완전히 자동화된 미래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향해 나아간다는 목표를 달성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악시아타는 2021년 말까지 상용 오픈 랜 네트워크를 배포할 계획이다.

파디프 콜리(Pardeep Kohli) 마베니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무선 네트워크 전환 이니셔티브를 통해 악시아타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우리는 악시아타의 상용 네트워크와 시골, 교외 및 도시 지역에 배포된 사이트에서 탁월한 결과를 이뤄내면서 오픈 vRAN의 뛰어난 유연성을 입증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마베니어와 악시아타가 구축할 미래의 네트워크를 위해 기존 네트워크를 기민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플랫폼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토마스 헌트(Thomas Hund) 악시아타 기술 부문 총괄 부사장은 “라이브 상용 오픈 랜 환경에서 TIP의 이븐스타 4G 라디오를 최초로 배포하게 돼 자랑스럽다. 마베니어의 가상화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 랜이 우리의 기존 네트워크에 원활하게 통합된 것을 무척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의 비전에 중점을 두면서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고급 기술을 개척한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로서, 전 세계 연결 방식을 혁신하는 것에 초점을 둔다. 120여개국에서 250개 이상의 CSP 고객사를 위해 네트워크 변혁을 가속하고 있으며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mavenir.com 참조.

악시아타(Axiata) 개요

악시아타(Axiata)는 2024년까지 차세대 디지털 챔피언이 되겠다는 비전을 추구하는 아시아의 선도적인 통신 그룹으로, 순수 플레이 모바일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지주 회사에서 디지털 통신, 디지털 비즈니스, 인프라에 중점을 두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3대 핵심 전략 기반 비즈니스로 변모했다.

악시아타의 디지털 서비스 부문을 담당하는 악시아타 디지털(Axiata Digital)은 디지털 금융 서비스(Boost, Aspirasi)와 디지털 분석 및 AI (ADA)의 두 가지 특정 디지털 버티컬 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아세안과 남아시아에서 말레이시아의 셀콤(Celcom), 인도네시아의 XL, 스리랑카의 다이얼로그(Dialog), 방글라데시의 로비(Robi), 캄보디아의 스마트(Smart) 및 네팔의 엔셀(Ncell) 등 시장을 선도하는 모바일 및 고정 사업체에 상당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악시아타는 모바일 중심 운영에서 디지털 융합 기업으로 바뀌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악시아타 그룹의 인프라 회사인 ‘이닷코(edotco)‘는 8개국에서 3만2800개의 통신탑을 보유하고 통신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6위의 독립형 통신탑 기업으로 지역 최고의 통신탑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책임 있고 지속 가능한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악시아타는 지속 가능성에 집중하는 목표를 가진 헌신적인 장기 투자 기업으로 젊은 인재 개발, 위기 대응 및 회복, 친환경 이니셔티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악시아타의 더 광범위한 발전 목표인 ‘어드밴싱 아시아(Advancing Asia)‘는 혁신, 연결성 및 재능 측면에서 지역 내 최고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axiat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70050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